LG디스플레이, 美 코닥社와 OLED 관련 Cross License 계약체결

뉴스 제공
LG디스플레이 코스피 034220
2008-03-16 10:32
서울--(뉴스와이어)--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권영수, 權暎壽)가 OLED 관련 주요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美 코닥 社와의 협력을 통해 OLED 사업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14일, LG디스플레이는 美 코닥(Eastman Kodak)社와 OLED 및 관련 TFT 기술에 관한 Cross License(특허사용 상호허용) 계약을 체결하고, OLED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간 윈-윈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LG디스플레이는 OLED 재료 및 공정 기술 관련 주요한 원천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코닥의 기술을 사용해 OLED의 연구, 제품 개발 및 생산을 본격 강화할 수 있게 됐으며, 코닥은 TFT 관련 주요한 핵심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LG 디스플레이로부터 OLED 연구개발에 필요한 TFT 기술을 지원 받아 OLED 연구를 보다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양사는 지난 2006년에 ‘상호 기술평가협약’을 체결한 이후 본격적인 협력방안을 꾸준히 모색해 왔다. 이번 계약 체결로 LG 디스플레이가 보유한 세계 최고 수준의 TFT 기술과 코닥이 보유한 주요한 OLED 원천 기술이 함께 시너지를 발휘하게 돼 양사 모두 업계에서 확고한 리더십을 확보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LG디스플레이 중소형사업부장 하현회 부사장은 “이번 계약 체결은 중소형 OLED 사업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중장기적으로는 TV 등 대형 OLED 시장을 대응하는데도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하고, “이러한 윈-윈 협력 관계는 양사의 OLED 사업에 커다란 시너지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이번 계약과는 별도로, 코닥과 공동개발 한 3.0인치 AMOLED 패널을 일본의 위탁생산(OEM) 전문 업체인 Kaga전자에 공급하기로 했다. 공급된 패널은 3.0인치(QVGA급) Mobile TV로 제작돼 코닥 브랜드를 달고 이달 말에 일본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시장조사 기관인 디스플레이서치(DisplaySearch)에 따르면 2007년 5.6억 달러로 추정되는 OLED 시장은 매년 가파르게 성장하여 2011년경에는 전세계 OLED 시장규모가 39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 2004년에 이미 20.1인치 와이드형 TV용 AMOLED를 개발한 데 이어 2007년에는 세계최초로 4인치 Flexible AMOLED를 개발하는 등 차세대 디스플레이 개발에서 그 기술력을 높이 인정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display.com

연락처

LG디스플레이 홍보팀 02-3777-09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