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소비자식품 위생감시원 직무교육 실시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식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식품안전사고 발생 방지를 위해 3월 14일 市공무원교육원에서 소비자 식품위생 감시원(65명) 및 관련공무원(15명) 등 80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오전에는 △전남대 은종방 교수의 식품안전관리에 관한 기초 지식과 최근 식품 정보 △市보건환경연구원 서계원 식품팀장의 식품수거요령 등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오후에는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지정업체로 고추장, 된장 등 조미식품을 제조하는 대상(주) 순창공장 견학이 이루어졌다.

교육을 수료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은 구청장이 위촉해 1인당 연 40일간 공무원과 합동으로 식품위생업소 감시활동, 백화점·재래시장 유통식품 수거지원, 학교주변 업소 계도활동 등을 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식품위생공무원 합동으로 주기적인 단속활동 및 지도계몽 전개로 범국민적 식품 감시 분위기 확산을 유도해 나갈 방침이다”라며 “특히 올해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들을 대상으로『학교주변 위생지킴이』제도를 운영하여 안전한 어린이 먹거리 문화 정착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청 보건위생과 사무관 이윤숙 062-613-336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