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토지 관리 이용 상담 위한 ‘해피콜 센터’ 서비스 실시
시는 지적측량, 토지분할,지목변경, 조상 땅 찾기등 지적관련 민원업무를 위해 2007. 5월부터 지적민원 상담전용전화1600-1472(전국공통),613-4114(광주시)를 설치, 콜-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그동안 지적민원 해피콜센터에서는 조상 땅 찾기 297건, 토지 주소등록 5건, 지적측량상담민원53건,부동산특조법관련문의 156건등 510여건에 달하는 토지관련 민원상담서비스를 실시하였다.
지적민원 해피콜센터는 구청지적담당 공무원과 지적측량전문기관인 지적공사 지사장등지적민원 도우미10명으로 구성·운영되고 있으며, 민원인이 현지방문상담을요구하는때에는현지방문 상담도 해 주고 있다.
광주시 고해주 토지정보과장은 “지적민원 해피콜센터 운영이 시민들의 토지관련 민원과 궁금한 사항을 풀어주는 시민편의 고객만족 행정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토지와 관련된 다양한 민원상담이 보통 1일 5건 정도 이루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이외에도 2006년부터 지적측량결과에 대한 A/S제(측량신청에 대한 불만족시 재측량 실시 등 문제개선 서비스)를 실시하여 5,252건을 처리하였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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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광역시청 토지정보과 사무관 이영로 062-613-45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