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제4차 아세안 + 3 신재생에너지 및 에너지효율·절약포럼』이 3월 19일부터 20일까지 지식경제부의 주최로 리츠칼튼 호텔에서 개최

포럼 개요

ㅇ포럼명 : 아세안+3 신재생에너지 및 에너지효율·절약 포럼

- 신재생에너지분야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03년 8월에 포럼개최에 합의한 후 ’04년 10월에 우리나라에서 제1차 회의를 개최
- ASEAN 10개국과 한·중·일 등의 에너지분야 고위관료 중심으로 운영

*ASEAN + 3 :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폴, 태국, 미얀마, 캄보디아,라오스, 베트남, 브루나이(10개국) + 한·중·일

- 한국, 말레이시아, 미얀마가 동 포럼의 간사국

이번 행사는 아세안 주요 국가들에게 한국의 신·재생에너지산업의 정책소개 및 국제 협력방안을 논의함으로서 아세안 국가와의 실질적인 협력가능성을 확대하는 계기로 작용

특히, 가야에너지(바이오디젤), 유니슨(풍력발전), 효성(APP 프로젝트)의 기업현황 및 신·재생에너지 부문 사업 활동을 소개한 특별 세션에서 우리나라 신재생 산업에 대한 참가 회원국들의 관심을 제고

지식경제부는 아세안국가로의 진출을 희망하거나 아세안 회원국과의 사업협력을 원하는 우리 기업들을 적극 발굴하여 신·재생에너지사업의 국제협력 사업을 적극 지원 해 나갈 계획

이번 회의에서 우리나라를 비롯한 일본,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9개국 대표는 각 국가별 신·재생에너지 관련 정책을 소개하고 회원국 간의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

또한, 동 포럼의 부대행사로서 에스에너지 모듈 생산공장(대전) 및 한국 에너지기술연구원(대전)을 방문하는 Techincal Tour(3.21)를 실시하여 회원국들에게 국내 신재생에너지산업 및 기술개발 현장을 소개할 계획.

웹사이트: http://www.mke.go.kr

연락처

정창현 신․재생에너지과장 2110-5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