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경기 여성에게 제격인 숨은 진주 ‘칡’

뉴스 제공
큰형네건강즙
2008-03-20 09:56
임실--(뉴스와이어)--폐경기 여성들에게 봄을 되찾아 줄 수 있는 석류.콩 등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과 유사한 물질이 들어 있다는 식품들이 대박이다.

폐경기 여성이 호르몬제 대신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든 식품을 먹으면 얼굴이 화끈거리고 밤에 잠이 오지 않는 이른바 갱년기증후군을 완화시킬 수 있다는 믿음 때문이다.

이런 면에서 칡은 숨은 진주다. 칡뿌리엔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다이드제인(이소플라본의 일종)이 ㎏당 6.3g이나 들어 있기 때문이다. 울산대 식품영양학과 최석영 교수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가장 많이 든 식품으로 칡을 꼽는다. 칡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콩의 열배나 들어 있고, 석류는 아예 비교대상도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따라서 중년 여성이 칡을 즐기면 폐경을 지연시키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칡은 또 예부터 숙취 제거에 사용돼 왔다. 동의보감에도 "주독을 풀어주고 입안이 마르고 갈증 나는 것을 멎게 한다"고 기술돼 있다. 최근엔 칡뿌리(갈근)가 알코올 섭취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흰쥐를 이용한 실험에선 칡 추출물이 음주 뒤의 숙취 유발 물질인 아세트알데히드의 분해를 촉진한다는 사실이 확인됐다(영남대 식품공학과 조수열 교수).봄이 되면 이러한 칡의 효능을 아는 사람들이 산에서 직접 칡을 캐 집에서 보리차처럼 끓여 마시기도한다.

그러나 칡즙만을 전문적으로 만들고 있는 큰형네건강즙(www.ourbrother.co.kr)의 장주현대표는'이러한 방식의 칡먹는 방법은 칡의 효능을 온전히 볼수 없는 방법'이라고 지적하고 있다.

장주현 대표는 "칡즙을 만들기 위해서는 7단계의 전문적인 과정을 거쳐서 만들어야 하며, 그 방법은 재료의 준비단계인 [ 채취 -> 세척 -> 분쇄 ] 와 추출하는 단계로 [ 추출 -> 여과 -> 농축 -> 포장 ]단계이다"라고 말하고 있다.

그는 "이러한 과정을 거친 칡즙이야말고 진정으로 폐경기 여성들에게 유용한 칡의 성분을 온전히 뽑아 낼수 있는 방법이다"라며 이러한 칡즙을 폐경기 여성들이 먹을것을 권하고있다.

큰형네건강즙 개요
큰형네건강즙은 2011년 12월 전북 무안에서 설립, 국산 재료를 직접 채취하여 만든 건강즙을 만들고 있는 업체이다.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재료를 사용한 건강보조식품을 만들어 단골에게만 매주 정해진 양을 배송하고 단골 회원들과 서로간 소통하며 건강 소식지를 자체 발행하기도 한다.

웹사이트: http://www.ourbrother.co.kr

연락처

큰형네건강즙 장주현대표 010-6236-3969 ,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