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와 매시브, Xbox 360, 윈도우 베이스 PC 플랫폼 타이틀의 게임 내 광고 제공

서울--(뉴스와이어)--전면적으로 비디오 게임 광고 네트워크를 이끌고 있는 마이크로 소프트 사의 자회사인 매시브(Massive)와 전 세계 게임 시장의 거대 기업인 일렉트로닉 아츠(나스닥: ERTS)는 18일, 2년 간 EA 비디오 게임의 ‘게임 내 동적 광고(In-game Dynamic Ads)’ 제공을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EA의 주 이용 타겟 - 특히 18~34세의 남성 - 들에게 어필하고 싶은 광고주들에게 Xbox 360™ 플랫폼으로 제공되는 블록버스터 게임들과 EA의 프리미엄 PC 제품들을 통한 전례 없는 기회를 약속했다.

매시브(Massive)는 미국의 포드 자동차(Ford Motor Co.), 캐나다의 로저스(Rogers), 그리고 유럽의 푸마(Puma)를 포함한 전세계 광고주들에게 삼 년 이상, 게임 내 광고 솔루션을 제공하였으며, 이번 계약은 광고주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EA의 프리미엄 컨텐츠와 비디오 게임의 포트폴리오를 통해 광범위한 광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토대로 하여 이루어졌다. 이 계약은 매시브(Massive)가 더욱 시선을 끌 만한 효과적인 부분으로 변화할 것이며 과거의 획일화 된 광고와는 차별되게 게임 내 광고 매체를 지속하는 추진력을 의미하고 있다.

최근의 계약과 같이 EA는 광고주에게 매시브(Massive)의 네트워크뿐만 아니라 현재의 타이틀에 관여하여 이익 분배의 기회를 제공하고 그 이상의 확장도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했다. 매든 NFL. (Madden NFL. football), NBA 라이브(NBA LIVE basketball), 나스카(NASCAR racing)와 NHL(NHL hockey)등의 인기 있는 EA SPORTS™ 브랜드들을 포함한 매시브(Massive) 네트워크는 EA 컨텐츠를 광범위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매든 NFL. (Madden NFL)과 나스카(NASCAR)는 북미 지역에서만 이용 가능)

매시브(Massive)는 현재 유통되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레이싱 게임인 니드 포 스피드(Need For Speed™)의 시리즈들, 니드 포 스피드 카본 (Need for Speed Carbon)과 니드 포 스피드 프로 스트리트(Need for Speed ProStreet)를 포함한 PC와 Xbox 360 플랫폼들의 게임 내 광고 네트워크를 독점적으로 이어갈 수 있게 되었다. 매시브(Massive)는 인기 있는 또 다른 EA 레이싱 타이틀, 번아웃 파라다이스(Burnout™ Paradise) 또한, 동적 광고를 통해 마케팅 담당자들과의 작업을 함께했다.

“우리는 광범위한 매시브(massive)의 컨텐츠가 대표 브랜드로서 소비자들에게 계속 이용되도록 하겠다”라고 수석 부사장 Brian Bos가 언급했으며 “이 확장 제휴로 우린 동적 게임 캠페인 계획을 몇 년 내로 할 수 있게 됐는데, 이것은 메시브(massive)의 컨텐츠 플랫폼이 우리의 비디오 게임 판매 전략에 빠져서는 안될 더욱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는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동적 광고는 우리의 사업에 중요한 성장 지지대이며, 광고 시장의 성장 가능성과 기회가 있다고 굳게 믿고 있다”라고 Kathy Vrabeck, EA 캐주얼 엔터테인먼트 사장은 밝혔다. 또한 “우리가 매시브(massive)를 선택한 이유는 그들은 산업 분야의 세계적 판매 실적과 견고한 브랜드 인지도 그리고 비디오 게임 광고에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매시브(massive)의 광고가 향후 몇 년간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 한다면 장기적이며 전략적인 협정을 통해 광고주들의 게임 광고 플랜을 만들 것이며 전체적으로 TV, 인터넷과 인쇄 매체 등과 함께 전략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이다.

Opel의 유럽 미디어 전략 코디네이터인 Rouwen Bastian은 “게임 내 광고는 오늘날의 청소년 소비자들에게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매시브(massive)와 EA의 다년간 협정은 다른 매체 형식과 비슷하게 게임 내 광고를 구체화 하면서 우리에게 보다 엄청난 전략을 가능 하게 할 것이다”라고 언급했으며, 영국 MindShare Interaction그룹의 Account Director 리차드 댄스(Richard Dance)는 “성장하는 게임 내 동적 광고 제휴는 게임을 만드는 사람들에게 있어 더욱 신나고 창조적인 매개체가 된다. 비록 표면적인 기회의 제공이라고 느껴질 지라도, 고객들은 그들의 멀티채널 전략의 일부분이기도 한 게임 내 광고를 열망한다”고 말했다.

“이번 계약에서 가장 큰 의미는 광고주와 전 세계의 청소년 게이머들이 전례 없는 EA의 세계적 수준의 프랜차이즈에 더 가까이 접근하게 한 것”이라고 매시브(Massive)의 CEO, Cory Van Arsdale가 말했다. “이 멀티플레이어 협력은 양쪽의 동적 게임 광고 내에 매체와 판매자와 광고주 모두를 인도하는 우리의 네트워크 완성을 의미한다”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ea.co.kr

연락처

Electronic Arts Korea 마케팅팀 이풍재 02-3018-8831 010-5568-2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