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덕여대 비만연구센터, 산학협동으로 비만문제 해결 앞장

서울--(뉴스와이어)--동덕여대 비만연구센터(교수 장은재)는 3월 20일 풀무원 기능성연구소(소장 이상윤)와 업무협약 체결식을 갖고 비만 관련 제품의 개발 및 연구를 공동으로 진행키로 했다.

동덕여대 비만연구센터는 유전적 측면까지 고려한 다양한 과학적 연구 활동 수행부터 비만 관련 여러 측정 및 분석 서비스 제공까지 종합적인 비만 문제 해결 연구에 앞장서 왔다. 또한 비만인 대상의 체중감량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풍부한 비만관리 경험을 통해 체계적이고 현대적인 비만관리 시스템을 축적해왔다.

2005년 국민건강영양조사 보고서에 의하면 우리나라 20세 이상 성인 중 비만인구는 98년 26.3%, 01년 30.6%에 이어 05년에는 31.7%에 달해 뚜렷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동덕여대 비만연구센터는 이렇게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비만은 개인 차원이 아닌 사회적으로 관리되어야 하는 질환이라는데 인식을 같이하는 기업과 산학협동을 통해 비만 제품 및 프로그램 개발에 앞장서기로 했다.

이를 위해 동덕여대 비만연구센터는 비만개선을 위한 기능성식품의 개발 및 상품화를 위한 제형 연구에 기술 노하우를 보유한 풀무원 기능성연구소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비만 관련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앞으로 양 기관은 ▲ 비만개선과 관련된 소재 및 제품의 연구, 개발과 이와 관련된 기능성 제품의 효능에 대한 검증을 위한 연구 활동 ▲ 비만의 원인 및 개선방법에 대한 이해와 다이어트에 대한 상담 및 관리를 위한 교육과정의 개발 및 관련 자료 제작 ▲ 제품의 공동 개발 및 연구를 위한 산학 협동(학부 인턴사원 교류 등) ▲ 기타 비만개선을 위한 활동을 공동 진행하게 된다.

한편 동덕여대 비만센터는 단순한 제품 개발 연구에 그치지 않고 적극적인 대국민 비만 예방 및 치료 홍보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pulmuoneha.com

연락처

풀무원 그린체 BM 이동환 팀장 2186-8644
홍보대행사 이슈컴 김미현 실장 563-514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