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산업협회, 경기도와 손잡고 중소기업 수출지원사업 나서

서울--(뉴스와이어)--벤처산업협회(회장 백종진, KOVA)는 3월 24일(월) 경기도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경기도 소재 중소벤처기업인 3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해외시장 진출세미나와 개별기업 수출상담회를 개최하였다.

벤처산업협회가 경기도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경기중기센터)와 함께 경기도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공동 기획한 이번 행사에는 동남아, 유럽 등 해외 각지에서 활동 중인 벤처산업협회의 10여명의 해외 지부장들이 직접 참석하여, 실질적인 현지마케팅 전략을 소개하였고, 직접 수출을 위한 참석기업과의 상담도 활발히 진행하였다.

벤처산업협회의 해외지부장들은 현지 시장에서 최소 10여년 이상 실제 비즈니스에 종사해온 경험과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어, 실질적인 현지 시장의 특성 및 수출유망분야와 현지 진출 시 유의점 등을 참석업체들에게 제공하였다.

또한 발표가 끝난 후에는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업체들과 각 해외지부장과 1대1 상담이 이루어져 업체들이 향후 해외시장진출 시 각 제품이나 서비스 특성에 따른 진출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의가 오갔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하였다.

한편 벤처산업협회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전 세계 30개 해외 지부는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2007년 기준으로 약 2억불의 수출실적을 기록한 바 있다.
벤처산업협회 전대열 상근부회장은 “벤처산업협회는 앞으로도 많은 국내외 기관과의 협력사업을 통해 국내기업의 해외시장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벤처기업협회 개요
벤처기업협회는 벤처기업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및 건전한 벤처생태계 조성, 벤처기업 육성과 성장을 위한 정책개발 및 제도도입 건의, 벤처기업간 상호교류를 통한 유대결속 강화 및 애로사항 수렴, 기술혁신과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을 통한 글로벌 기술강국 실현, 21세기 신성장산업 육성의 주역으로서 국가 경쟁력 제고 주도 등의 목적으로 설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va.or.kr

연락처

벤처산업협회 이미희 대리 02-890-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