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토매직, 크라운바이오사이언스와 공동연구 및 공동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제휴 추진

성남--(뉴스와이어)--옵토매직은 3월 21일(금) 미국 캘리포니아에 소재한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Crown Bioscience, Inc.)사의 시리즈 B 증자에 글로벌 신약개발 공동연구 및 공동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하여 2백만불을 투자하고 지분 5.57%를 취득하였다. 이번 시리즈 B 증자를 통해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는 총 $18,500,000 USD 를 투자유치 하게 된다.

옵토매직과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는 항암제 신약개발 분야에서 축적된 양사의 기반기술을 바탕으로 다국적 제약회사와의 신약개발 연구용역 서비스 및 양사간 신약개발 공동연구를 진행하기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였으며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연구협력계약서를 곧 체결할 계획이다. 옵토매직 케미존 사업부는 신약선도물질(lead) 의 합성 및 최적화 연구, 구조기반약물설계, 합성공정개발 등을 맡게 되고, 크리운 바이오사이언스는 단백질 클로닝 및 발현연구, 단백질 결정구조분석(X-ray Crystallography), 약물동역학, 약효 및 독성실험 등을 수행하게 된다. 따라서 신약개발 과정에 있어서 타겟으로부터 전임상단계까지의 전과정을 일관성있게 그리고 국제적으로 경쟁력있게 추진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다국적 제약회사와의 신약개발 공동연구 프로젝트 추진이 더욱 빨라질 전망이다.

또한 옵토매직 케미존 사업부는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사와 전략적제휴를 통해 공동마케팅을 하고 있는 중국의 임상시험 전문 CRO 기업인 타이거메드(Tiger Med) 사와 향후 공동임상시험도 추진할 계획이다. 현재 다국적 제약회사들이 외부에 연구용역을 맡기는 신약개발 연구용역서비스 시장규모는 약 20조원으로 추산되고 있으며,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옵토매직과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는 상호 신약개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하여 이 시장에서 글로벌 리더로 성장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케미존 사업부는 현재 축적된 기반기술을 활용 하여 혁신적인 저분자 합성신약 치료제를 공동개발하고 있는데 이번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더욱 경제적(cost-effetive)이고 효율적으로 신약개발 연구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고 옵토매직 케미존 사업부 대표 이사인 앤토니 피스코피오(anthony Piscopio) 박사는 말하였다.

또한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의 대표이사인 알렉스 우(Alex Wu) 박사는 “케미존 사업부가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 이러한 전략적 제휴를 통하여 양사가 세계적 수준의 신약개발 플랫폼을 제공할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 다국적 제약회사들이 증가되는 신약개발 연구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외부 기관과의 공동연구 및 연구용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데 이러한 환경변화는 우리들에게 큰 기회가 되고 있다”고 언급 했다

옵토매직의 케미존 신약개발 사업부(대표 앤토니 피스코피오, www.chemizon.com)는 대한전선그룹의 자회사로서 글로벌 신약개발 경험과 플랫폼기술을 바탕으로 다국적 제약사인 일본의 다케다제약(연매출 약 12조원을 하는 일본 1위 제약회사)을 비롯하여 미국의 나스닥 상장 신약개발회사인 어레이 바이오파마(Array Biopharma)사와 신약개발 공동연구를 수행하는 글로벌 합성신약 개발 전문 기업이다. 한국 및 중국(북경)에 신약개발연구소를 운영하고 미국(콜로라도)에 글로벌 마케팅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CEO Alex Wu, www.crownbio.com)는 2006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설립된 바이오분야의 신약개발 연구용역 전문기업(CRO)으로서 현재 중국 북경에 동물실험시설을 포함한 신약연구시설, 미국 인디애너폴리스에 단백질구조분석(X-ray crystallography) 연구시설을 갖추고 있다. 폐암, 간암 등 13가지 종류의 암에 대하여 총 30개의 항암연구용 동물모델을 보유하는 등 항암제 연구분야에서 특히 축적된 경험과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핵심연구진은 다국적 제약회사인 Eli Lilly 출신 연구인력들로 구성되어 있다.

옵토매직케미존사업부 개요
대한전선 그룹의 자회사인 ㈜옵토매직의 케미존 신약개발 사업부(대표 앤토니 피스코피오)는 글로벌 신약개발 경험과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다국적 제약회사와 공동 연구를 수행하는 글로벌 신약 개발 전문기업이다. 주 개발분야는 항암분야, 대사질환분야, 중추신경계분야이며 의약화학, 구조생물학, ADME/DMPK, 약리학 등 통합적인 신약개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www.chemizo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emizon.com

연락처

옵토매직 케미존사업부 배신규 이사 031-776-297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