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로직스 6.2 CRM 솔루션 국내 출시
세일즈로직스는 전세계적으로 6,500여개 기업이 사용하고 있는 선도적인 CRM 솔루션으로, 가트너(Gartner)와 인포테크(Infotech)등 세계적인 시장조사기관을 통해 그 탁월한 성능이 높게 평가되고 있는 제품이다. 2000년에 처음 국내에 소개된 세일즈로직스는 (주)프리즘 엠아이텍을 통해 국내 기업 환경에 알맞도록 꾸준한 현지화 작업과 커스터마이징을 거쳐 다수의 기업에서 도입되어 사용되고 있다.
이번에 발표된 세일즈로직스 6.2 버전은 운영효율성 및 사용편의성 측면에서 대폭 향상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엔터프라이즈뿐만 아니라 중소기업(SMB)에 이르는 광범위한 기업을 위한 유용한 CRM 솔루션이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6.2버전은 향상된 고객 서비스 모듈을 갖춰 고객관리 업무를 보다 쉽고 유연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점이 강점이다.
(주)프리즘 엠아이텍의 김종훈 사장은 “전통적으로 CRM에 많은 투자를 해왔던 기업들은 주로 대기업이었으나 국내 기업시장의 65% 이상을 중소기업들이 차지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러한 경향은 점차 변화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하며, “세일즈로직스는 뛰어난 성능으로 국내 중소기업과 대기업 모두의 CRM 요구를 성공적으로 지원해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국내에서 세일즈로직스는 제약, 건설, 무역, 외식, 제조, 유통업 등 다양한 산업에 걸쳐 20여개 기업들에 성공적으로 구축, 사용되고 있다.
한편, 세계적인 컨설팅 업체인 프로스트앤설리반(Frost & Sullivan)은 최근 보고서를 통해 국내 운영CRM 시장이 2003년부터 2010년까지 12.4%의 연평균 성장율(CAGR)을 보이며 2010년까지 미화 7,000만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러한 빠른 성장의 주요 요인으로 프로스트앤설리반은 운영CRM이 이제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중요한 핵심 전략으로 인식되기 시작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인터액트 커머스社 아태지역의 크레이그 영(Craig Young) 사장은 “세일즈로직스 6.2 버전 발표로 사용자들은 한결 간결하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CRM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하며, “대대적인 기능 업그레이드로 대폭 기능이 강화된 세일즈로직스는 영업, 마케팅, 기술지원 및 고객서비스 담당 직원들의 일상적인 업무요구를 정확히 파악, 효과적으로 적용함으로써 한 단계 향상된 CRM을 구현하게 해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종훈 사장은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핵심 요소로 CRM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대기업은 물론 점점 더 많은 중소기업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고객을 관리하고 유지하기 위한 방법을 찾고 있다“고 설명하며, “세일즈로직스 6.2는 보다 낮은 비용으로 효과적인 고객 관리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향상된 커스터마이징 기능으로 사용이 간편하면서도, 고객의 다양한 CRM 요구를 충족시키는 강력한 툴을 제공해준다”고 강조했다.
세일즈로직스는 고객 데이터 통합, 업무 자동화, 영업 자동화, 마케팅 자동화, 고객 서비스 및 지원, 그리고 기존 시스템과의 통합 능력을 포함, 효과적인 고객 관리를 위한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세일즈로직스는 클라이언트, 웹, 모바일 등 다양한 컴퓨터 환경 지원 및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성까지 제공한다.
세일즈로직스 6.2버전은 서비스 티켓 관리 기능, 스피드서치 기능, 서비스 계약 관리 기능 등 3가지 기능을 제공하는 고객서비스 모듈을 갖춰 한층 향상된 고객 서비스 지원이 가능해졌다. 서비스 티켓 관리 기능은 고객의 질의, 이슈, 요청사항을 쉽게 추적 관리해주고, 스피드서치 기능은 데이터베이스의 고객 및 업무 관련 정보를 신속하게 찾아주며, 서비스 계약 관리 기능은 서비스 업무의 진행상황과 소요예산을 정확하게 알 수 있도록 해준다.
세일즈로직스는 또한, 영업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보고서를 비롯해 제품과 가격 테이블까지 포함하는 자동 영업 제안서 작업을 지원해주며, 한번의 클릭으로 다양한 영업건의 업데이트는 물론, 고객 현황 정보를 경영진에게 이메일로 보고할 수 있으며, 데이터를 엑셀 프로그램과 연동, 피벗(pivot) 테이블 작업도 할 수 있다.
세일즈 로직스는 익스프레스 설치 기능으로 보다 빠르고 쉽게 구축이 가능한 이점이 있다. 예를 들어, 관리자는 이메일이나 텍스트 파일에서 라이센스를 그룹에 복사하고 붙여넣기만 하면 라이센스, 원격 지사, 신규사용자를 빠르게 구성할 수 있다. 또한, 액티브 디렉토리를 사용하지 않고도 윈도상의 사용자 계정을 불러들여 신규 사용자로 등록할 수 있다.
중소기업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편의성이 뛰어난 세일즈로직스 6.2는 사용자들이 그룹리스트와 개인별 기록을 동시에 볼 수 있도록 해주며, 새로운 기업고객의 경우 여러 명의 담당자정보를 함께 입력할 수 있다. 이밖에도 ‘일대다 메일 통합(merge)’ 기능을 통해 데이터 테이블이나 리스트를 영업 및 마케팅 문서에 쉽게 입력할 수 있다.
탁월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돋보이는 세일즈로직스는 테이블이나 보기(view) 형태로 업무활동의 커스터마이징 작업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고객의 규모나 특정 비즈니스 업무와 상관없이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확장이나 새로운 모듈의 개발이 가능하다.
세일즈로직스 6.2는 세일즈 에디션, 스탠다드 CRM 스위트, 어드밴스드 CRM 스위트 등 3가지 버전으로 제공된다. 세일즈로직스의 구입문의나 보다 자세한 제품정보는 www.saleslogix.co.kr이나 02-369-8605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saleslogix.co.kr
연락처
KPR 홍성실 3406- 2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