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씨라이프, 병원 사업 본격화위해 MSO 사업 다각화
에스티씨라이프는 3월 28일에 있을 주주총회에서 MSO (병원경영지원)사업에 대한 다음과 같은 다양한 사업목적을 추가할 예정이다. 1) 병원 경영 지원 사업, 2) 의약품, 의료기기 등의 도소매업, 3) 의료사업 인력 양성 및 관리(파견)업, 4) 의료기기, 자재개발 제작에 대한 투자, 5) 임상연구대행 또는 임상연구사업 투자, 6) 건강관련업 (건강보조식품, 건강검진)에 대한 투자, 6) 보건의료 정보화 사업. 향후 신 사업부를 이사회의 승인절차를 거쳐 개설한 후 이를 운영할 우수한 인력 자원도 대폭 채용할 예정이다.
에스티씨라이프의 MSO사업 진출은 큰 파급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작년 12월 오픈한 줄기세포치료센터의 경영 지원을 시작으로 향후 전문 브랜드 병원들의 네트워크 구축하여 시술 노하우 및 장비 등을 공유함은 물론, 중화권 시장 진출을 위한 현지 법인 및 관련 기관들과의 의료기술 및 환자유치에 대한 상호협력이 기대된다. 또한 해외시장으로의 단계적 사업영역 확대로 인해 큰 시너지 효과가 예상되어 궁극적으로 매출증대 및 이익창출이 기대된다. 각종 의료용품 판매 및 유통사업, 의료관광 여행사업 등 다양한 부대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에스티씨라이프는 이미 지난 3월 21일, 중국 북경워란기업관리복무유한공사와 줄기세포 기술력 제공 및 환자유치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북경워란기업관리복무유한공사는 중국 군사의학과학원미생물유행병연구소, 중국보건협회, 사이언스부화센터 등의 합작회사다. 이 계약으로 에스티씨라이프는 보유하고 있는 줄기세포 기술을 북경워란기업관리복무유한공사에 제공하고, 대신 중국 환자 유치 및 화장품사업의 중국 진출에 적극적 지원을 받기로 했다.
에스티씨라이프 이계호 회장은 “에스티씨라이프는 현재 영위하고 있는 사업부문외에도 다양한 신사업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타기업과는 차별화된 비즈니스모델을 통해 실체적 사업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 앞으로도 주주 및 회사 관계자들에게 최선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에스티씨라이프 개요
㈜에스티씨라이프(STC Life)는 국내 바이오 산업분야를 선도하는 바이오 테크놀로지 기업이다. 미국 하버드대학 연구진과 공동연구를 통한 p62 유전자와 줄기세포 연구를 통해 알츠하이머병, 파킨슨병, 간경화, 비만과 당뇨병뿐만 아니라 화상치료, 관절 및 장기치료 등 각종 난치병 치료 연구를 하고 있다. 또한, 인체능력 향상을 위한 기능성 식품 신소재 개발, 피부 유전자 분석을 통한 맞춤화장품, 피부생리 연구를 바탕으로 한 기능성화장품의 연구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기능성 채소 재배 연구, 친환경 생물농약 및 친환경 방제법, 사막을 초지화 하는 미래 농업 환경연구 개발까지 다음 세대를 위한 생명과학 그 이상(以上)을 추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tclife.com
연락처
에스티씨라이프 신석균 상무 (3438-0616)
뉴스커뮤니케이션스 성강훈 과장 (6323-5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