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새로운 옵테론 프로세서 제품 출시
또한 이번 제품들은 ‘고성능 전원 및 열 설계구조’(Thermal design infrastructure)를 기반으로 제작되어 기존의 마더보드가 향후 출시될 듀얼코어 AMD옵테론 프로세서도 동시에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AMD는 옵테론 신제품 2종 출시와 함께 이번 달부터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에 적용될AMD-8132™ 하이퍼트랜스포트™ PCI-X 2.0터널도 함께 발표, 서버 업체 및 시스템 제조사들이 차세대 I/O 기술을 채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AMD 8000 칩셋 시리즈의 최신 버전인 AMD-8132터널은 고성능의 PCI-X 2.0 기술을 지원, 시스템의 명령어 처리량과 RAS 성능, 데이터 관리 능력을 향상시켰다. 또한 이 칩셋으로 인해 더욱 향상된 하이퍼트랜스포트 기술을 AMD 옵테론 프로세서 기반의 시스템에 적용할 수 있게 된다.
AMD의 컴퓨테이션 제품 부문 부사장인 마티 세이어(Marty Seyer)는 “AMD가 옵테론 프로세서를 출시한 이래 다양한 기업 고객들에게 완벽한 성능과 안정성을 인정받아 왔다”라며 “다이렉트 커넥트 아키텍처 기반의 AMD옵테론 프로세서 신제품 2종은 개선된 기능을 바탕으로 32비트와 64비트를 동시에 지원하는 4P 및 2P 프로세서로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AMD옵테론 프로세서가 탑재된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 시스템은 전원 최적화 기술이 탑재된 AMD 파워나우! 기술을 적용하여 곧 출시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마티 세이어 부사장은 “AMD 파워나우! 기술은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을 운영하는 기업들의 최대 고민인 소비 전력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대안”이라고 설명하며 “데이터센터의 발열 및 소음 문제로 인한 냉각 및 통풍 시스템 등에 대한 부담을 획기적으로 덜 수 있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전세계 300개 이상의 개별 소프트웨어 제공업체 및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기구들의 협조 아래 1,050개 소프트웨어 패키지가 제공됨으로써 AMD64기술은 32비트와 64비트 컴퓨팅을 동시에 구현할 수 있는 업계 표준으로 자리잡게 됐다. 포브스 지 선정 100대 기업 중 40% 이상이 AMD 옵테론 프로세서 기반의 시스템을 사용한다는 사실이 기업용 시장에서 AMD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입증하고 있다.
또한 이번 옵테론 프로세서의 신제품 출시에 맞춰 서버 OEM업체들과 시스템 제작 파트너사들은 옵테론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플랫폼을 잇따라 발표하면서 새롭게 출시된 옵테론 프로세서에 대한 즉각적인 지원을 나타냈다.
HP서버 및 블레이드 시스템 부문(Industry Standard Servers and BladeSystem)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폴 밀러(Paul Miller)는 “HP는 서버 시장에서 업계 선두 위치를 공고히 하기 위해 새로이 프로라이언트 (ProLiant) 및 워크스테이션 제품군을 확장함으로써 고객들이 가지는 새로운 수준의 가격 대비 성능에 대한 요구에 부합해 가고 있다” 라며 “HP는 금일 AMD가 발표한 강력한 성능의 252 및 852 모델의 옵테론 프로세서 출시에 발맞춰 고성능, 대용량을 갖추고 전력 효율성이 뛰어난 프로라이언트 블레이드 서버를 발표했다. 또한 HP는 프로라이언트 DL385를 서버 제품군에 새롭게 추가하고 새로운 x9300워크스테이션도 동시에 출시하였다. 특히 이 제품들은 듀얼 코어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어 고객들에게 가장 필요 시 되는 x86 성능 요구치에 따른 최적의 선택을 제공하도록 제작됐다.” 라고 말했다.
IBM의 시스템 및 테크놀로지 그룹 eServer 부문의 부사장인 레오 수아레즈(Leo Suarez)는 “IBM은 AMD옵테론 기반의 서버를 제공한 최초의 메이저 서버업체이다. 고성능의 IBM e326과 A-Pro 인텔리스테이션(A-Pro IntelliStation) 제품은 듀얼코어 프로세서와도 호환이 되도록 설계되었으며 고객들의 요구하고 있는 유연성과 최적의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 라며 “특히 익스텐디드 디자인 구조(Xtended Design Architecture)같은 IBM eServer 기술은 AMD 옵테론 프로세서의 최신 모델들과 결합함으로써 와트당 최고의 성능을 필요로 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도록 한층 더 성능이 향상되었다.” 라고 말했다.
썬마이크로시스템즈의 네트워크 시스템 그룹 부사장인 리사 지커(Lisa Sieker) 역시 “AMD 옵테론 프로세서가 동력을 공급하는 우리의 x86기반의 64비트 시스템은 우리 고객들이 사실상 거의 모든 32비트와 64비트 운영 시스템 상의 애플리케이션을 아무런 불편함 없이 개발하고 출시할 수 있도록 가장 높은 수준의 성능과 유연성을 제공한다” 라며 “이를 통해 최근 1년간 우리는 기업용 시장에서 급속도로 두 자리 수의 성장을 누리게 됐으며 향후에도 계속해서 AMD와의 공조를 지속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썬마이크로시스템즈는 최근 썬 자바 워크스테이션 W1100z, W2100z와 2P 썬 파이어 V20z 및 4P썬 파이어 V40z x64서버 등을 포함, 옵테론 프로세서 기반의 견고한 시스템 라인업을 갖춘 바 있다. 또한 모든 제품들은 최신AMD 옵테론 프로세서를 지원하도록 설계되었다.
세계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업계를 대표하는 포브스 지 선정 100대 기업 혹은 자회사 들 중 40% 이상이 세계 최초 x86기반 32/64비트 컴퓨팅 겸용 프로세서인 AMD 옵테론 프로세서가 탑재된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을 사용하고 있다. AMD는 또한 다이렉트 커넥트 아키텍처 기반의 AMD 64기술이 적용된 AMD옵테론 프로세서로 업계 최초 X86 멀티 코어 프로세서 시연에 성공한 바 있다. 다이렉트 컨넥트 아키텍처는 다중 프로세서와 메모리 컨트롤러 그리고 I/O를 CPU에 직접 연결 시켜줌으로써 프론트-사이드 버스의 병목현상을 제거시켜준다. AMD 옵테론 프로세서는 현재 업계 최상의 와트 당 성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AMD는 2005년 중반에 듀얼코어 옵테론 프로세서의 출시도 계획하고 있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유현경 과장 3468-2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