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정보문화포럼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정보문화포럼(의장 : 이각범 한국정보통신대학교 교수)과 한국정보문화진흥원(원장 : 손연기, www.kado.or.kr)은 3월 26일 조선호텔 오퀴드룸에서 제5회 정보문화포럼을 개최한다.

우리 사회에 건전하고 생산적인 정보문화 조성을 위해 구성된 정보문화포럼은 이번 포럼에서 ‘실용시대의 자유 민주주의 - 자율과 책임의 정보문화 실현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이각범 정보문화포럼 의장의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이 의장은 주제 강연을 통해 “사이버 공간은 대중의 직접적인 정치 참여 기회를 확대시켰지만, 사이버 공간의 익명성과 일방성으로 폐해가 커질 수 있다”고 지적하고, “합리적, 이성적 의사소통이 전제되어야 지식정보사회의 민주주의가 성숙될 수 있다“고 강조할 계획이다.

한편 포럼에 앞서 2008년 정기총회가 개최된다. 총회에서는 정보문화 이슈에 대한 심도있는 연구와 분석을 위한 민주·평화·신뢰·성숙 4개의 분과위원회 구성·운영하고 2008년 사업 계획 등을 심의한다. 특히 이번에 구성되는 분과위원회에는 정보문화 관련 학계·업계의 전문가 뿐만 아니라 파워블로그 운영자 등도 참여하여 다양한 정보문화 관련 논의와 이슈 제기의 장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kado.or.kr

연락처

미래사회전략팀 고정현 팀장 02-3660-26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