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듣고 싶은 거짓말 ‘로또 당첨’...G마켓, 만우절 맞아 설문조사

뉴스 제공
G마켓
2008-03-26 08:46
서울--(뉴스와이어)--만우절이 얼마 남지 않았다. 장난 삼아 던진 거짓말이라도 듣고 싶은 거짓말이 될 수도 있고, 마음의 상처가 되는 거짓말도 있다. 네티즌들은 어떤 거짓말을 가장 듣고 싶어 하고, 만우절 거짓말에 대해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 오픈마켓 G마켓 (www.gmarket.co.kr)이 네티즌 1,34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가장 듣고 싶은 거짓말로 응답자의 42%가 ‘로또 당첨’을 꼽았다. 특히 20~40대 직장인 세대에서 지지도가 높게 조사됐다. 이들 세대에서 ‘승진 소식’을 듣고 싶다는 응답자는 4%대에 불과해 대조적인 모습을 보였다. ‘좋아하는 사람으로부터 만나줘’라는 말을 듣고 싶다는 응답자가 12%로 2위에 뽑혔다. 의외로 ‘직장이나 대학 등에 최종 합격’소식을 듣고 싶다는 응답자는 7%대에 머물렀다.

반대로 너무 치명적이라 듣기 싫은 거짓말로는 응답자의 30%가 연인 또는 부부 사이에 할 수 있는‘우리 헤어져’라는 말을 꼽았다. ‘몸이 많이 불었네’(24%)도 전 연령대에서 높게 나와 만우절 장난이라도 이런 거짓말은 피해서 하는 센스가 필요할 듯 하다. ‘(직장에서) 내일부터 나오지마’(18%), ‘불합격입니다’ (13%)가 그 뒤를 이었다.

여성이 남성보다 거짓말에 강하다? 일반적으로 여성이 남성보다 만우절 거짓말은 많이 하고 잘 속지는 않는 것으로 조사됐다. 만우절에 거짓말을 해본 경험은 여성이 남성보다 3%정도 높은 반면 거짓말을 한번도 안 해 봤다는 항목에서는 남성이 여성보다 4% 높았다. 만우절 거짓말을 듣고 ‘100% 속는다’는 비율은 남성(14%)이 여성(10%)보다 높았다. 알면서 속아준다는 응답도 남성이 여성보다 약 5% 높았다. 반면 여성(17%)은 남성(14%)에 비해 ‘무조건 안 믿는다’고 응답한 비율이 높았다.

만우절 직장 상사에게 자주하는 거짓말은 무엇일까? ‘덕분에 항상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22%)와 ‘역시 최고에요’(20%)라는 거짓말을 가장 자주 한다고 조사됐다. 다음으로는 ‘일이 있어 늦었다’(12%) ‘제가 언제 한번 쏘겠습니다’(9%) 순 이였다. 너무 속보여 얄미운 거짓말로는 ‘시험당일 빨간 눈을 감추며 공부 안 했다고 하는 것’(27%) ‘얼굴이 확 달라져서 나온 연예인이 다이어트 핑계를 대는 것’(23%)를 꼽았다.

G마켓 개요
G마켓은 2000년 설립 이래 줄곧 가파른 성장을 유지해 왔으며, 여러 대기업들을 제치고 국내 인터넷쇼핑 분야를 선도하는 위치에 섰다. 2005년 상반기 거래총액 성장률은 전년 대비 500%로 인터넷 업계 최고를 기록하였으며, 또한 2004년 11월에는 미국 유수의 벤처캐피탈인 Oak Investment Partners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하였다. 2005년 4분기부터는 인터넷쇼핑업계 1위에 올랐다. 이는 어느 업종과 비교해도 최단기간에 이루어낸 성과이며 현재까지 리더로서의 위치를 굳건히 하고 있다. G마켓은 쇼핑과 판매의 즐거움을 기본 모토로 ‘후원쇼핑’, ‘100원의 기적’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투명·윤리경영을 통해 G마켓과 관계된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만족에 매진하고 있다. G마켓의 이념인 ‘4G(Goods, Good, Green, Global)’을 실현하여 Global 전자상거래 네트워크의 중심에 서고자 한다. 전 세계 모든 상품이 낭비 없이 편리하게 유통되는, 모두를 위한 행복한 시장, ‘좋은 시장 G마켓’을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market.co.kr

연락처

G마켓 홍보대행 브이콤 정수진 대리 010-9537-114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