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업계 채용시장 기지개

뉴스 제공
남부이에스
2008-03-26 10:39
부천--(뉴스와이어)--국제유가 등 국제 원자재 가격의 폭등으로 건설사와 국내 건설자재 납품업체 간의 가격협상이 타결됨에 따라 그동안 소강상태를 보였던 건설업계 채용활동도 본격적인 기지개를 켜는 등 적극적인 인재확보에 나서고 있다.

건설취업포털 콘잡(www.conjob.co.kr) 양승용 대표는 ‘주택경기 침체로 인하여 얼어붙었던 건설업계 채용활동이 국제원자재 수입가격 폭등으로 촉발된 건설자재업체의 납품중단으로 인해 침체국면에 접어들었으나 최근 협상이 타결국면에 접어들면서 그 동안 미뤄왔던 채용이 활발해지고 있다’며 ‘2분기 이후부터는 이명박정부의 건설산업 활성화 정책이 본격 가동되면 건설업계 채용에도 이른바 MB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최근 채용활동을 시작한 주요 건설회사로는, 경남기업이 오는 28일까지 신입 및 경력사원 모집을 한다. 모집분야는 해외건축, 해외플랜트, 해외개발, 자원개발, 관리, 중기로 해당분야의 전공자 및 관련분야 경력자로 경남기업 홈페이지 접속 후 온라인접수를 하면된다.

이랜드그룹 건설부문도 31일까지 경력사원 및 신입인턴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토목, 건축, 전기, 기계설비, 인테리어, 안전, 부동산 관리 등 전분야에 걸쳐서 모집하고 있으며, 4년제 정규대학이상 졸업자에 각 분야별 전공자 및 경력자로 접수기간은 3월 31일까지이며 이랜드 채용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한양은 임원 및 신입/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토목, 건축, 기계, 전기, 플랜트(국내/해외), 개발사업, 영업, 사무 등 전분야를 모집하고 있으며, 신입의 경우 관련학과 졸업(예정)자로 영어 능통자(TOEIC 기술직 600점이상, 관리직 700점이상)은 우대한다. 3월 24일부터 4월 3일까지 접수를 하고 있으며 한양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을 하면된다.

엠코는 토목과 공사관리 분야의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세부분야로는 토목설계, 견적, 민자사업, 해외영업, 국내 및 해외 현장관리 등으로 대졸이상의 관련분야 경력자면 지원할 수 있으며, 대형건설사 및 설계사(엔지니어링사) 출신자 및 해당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마감일은 27일까지이며 엠코 홈페이지 온라인 입사지원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이밖에도 중견건설업체 및 공기업인 요진건설산업, 안정개발, 청원건설, 도양기업, 경기도시공사, 화성도시공사, 한국남부발전 등도 신규 채용공고를 내고 건설인재확보에 나서고 있다.

건설취업 콘잡은 2000년 6월 개설된 건설분야 전문취업사이트로 인크루트(주)의 자회사인 (주)프라임인포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매일 평균 200여건의 신규채용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남부이에스 개요
(주)남부이에스는 전문취업정보를 제공하는 리쿠르팅 서비스 회사이다. 현재 운영중인 건설취업 콘잡은 2000년 6월 개설된 건설분야 전문취업사이트로 60만명의 건설인이 이용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건설전문 취업 사이트로 년간 10만명의 건설채용이 이루어지고 있고, 매일 평균 200여건의 신규채용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njob.co.kr

연락처

콘잡 고객센터 02-568-58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