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A, ‘CA IAM r12’로 SOA 및 웹 서비스 환경에서 보안 강화

2008-03-26 09:29
서울--(뉴스와이어)--한국CA(대표이사 김용대, ca.com/kr)는 오늘 ID 및 액세스 관리(IAM, ID & Access Management) 솔루션의 새로운 버전인 ‘CA IAM r12’을 발표했다. 새롭게 출시된 CA IAM r12는 서비스지향 아키텍처(SOA)와 웹 서비스 환경에서 고객들의 비즈니스를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지원한다.

CA IAM r12는 IT 조직이 향상된 고객 경험을 내외부 사용자들에게 전달하는데 필요한 ID 라이프사이클 관리, 액세스 관리, 업무흐름 자동화, 위임관리, 리포팅, 통합 및 기타 기능을 플랫폼에 상관없이 제공한다.

한국CA 김용대 사장은 " CA IAM은 CA 보안관리 솔루션의 주축 제품으로 IT관리에 대한 통합적 접근법을 제시한다. IT 조직이 보다 많은 사용자와 사용자 커뮤니티에 대해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해야 할 필요성이 증대되고, IT 보안 통제 규정이 갈수록 엄격해지면서 ID 및 액세스 관리도 어려워지고 있다. CA IAM r12는 일반적인 환경은 물론 SOA 및 웹 서비스 환경에서도 IT 조직이 보다 효율적으로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접근하도록 해 이러한 당면과제를 해결해 준다”고 밝혔다.

CA IAM r12는 단계적으로 배치되며, 그 첫 번째가 혁신적 솔루션인 ‘CA SOA 시큐리티 매니저’다. 이 제품은 권한, 인증, 감사, XML 침입 방지를 포함한 종합적 ID 기반 웹 서비스 보안을 제공하는 단일 통합 솔루션이며, ‘CA 사이트마인더(SiteMinder)’와 ‘CA 디렉토리’의 새 버전 및 z/OS를 위한 5개 솔루션이 포함된다.

새로운 CA IAM r12 의 주요 기능들은 다음과 같다:

· 분산 및 메인프레임 플랫폼 상에서 최근 부상하는 SOA 및 기타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를 위한 보안 관리를 향상

· 정책 기반 보안 및 통제를 지원하기 위해 전사에 걸친 모든 비즈니스 서비스에 대한 IAM 기능을 확장

· IAM 연관된 관리를 자동화하고 보안 정책 분석 및 광범위한 리포팅을 제공해 규제 컴플라이언스 및 통제를 용이하게 함

· 개선된 ID 페더레이션(연합) 통해 기업 간 비즈니스 인에이블먼트(enablement) 향상

· 보안 향상을 위해 IPv6와 FIPS PUB 140-2 지원

- CA SOA 시큐리티 매니저r12: IT 조직이 엔터프라이즈 SOA 및 웹 서비스 배치를 중앙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CA SOA 보안 매니저는 보안 부분을 웹 서비스에서 분리해, 고객들이 SOA와 웹 서비스에 대한 보안제공에 필요한 관리부담과 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도록 한다.

- CA 사이트마인더 웹 액세스 매니저r12: 업계를 선도하는 중앙집중형 웹 액세스 관리 솔루션이다. 웹 애플리케이션 및 포털에 대한 사용자 인증, 싱글사인온, 정책기반 권한, 계정 통합, 액세스 감사(auditing)를 제공한다.

- CA 디렉토리r12: 업계 공개 표준을 최대한 활용, 고객의 최적 시장 진입(Time-to-Market)을 가속화함은 물론 개발 및 관리비용을 절감시켜 준다.

# # #

CA에 대하여

세계 최대의 관리 소프트웨어 회사인 CA는 기업 및 기관들의 복잡한 IT 환경을 통합하고 단순화하여 최상의 비즈니스 성과를 내도록 도와준다. CA는 고객의 IT 환경을 통제, 관리, 보호하는 전문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기업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생산성을 극대화한다. 1976년에 설립된 CA는 미국 뉴욕주의 아일랜디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140여 개 국 이상에 서비스 고객을 두고 있다. CA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 사이트 ca.com/kr에서 제공된다.

한국CA테크놀로지스 개요
CA 테크놀로지스(NASDAQ: CA)는 메인프레임 및 분산 환경에서부터 가상화, 클라우드 환경까지 모든 IT 환경을 아우르는 전문성을 지닌 세계적인 IT 관리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기업이다. CA 테크놀로지스는 IT 환경을 관리 및 보호하고, 고객들이 유연한 I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A 테크놀로지스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는 IT 기업들이 비즈니스 민첩성을 높이는데 필수적인 통찰력과 통제력을 제공한다. 글로벌 포춘 500대 기업 대부분이 진화하는 IT 에코시스템 관리를 위해 CA 테크놀로지스를 이용하고 있다. CA 테크놀로지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 사이트(www.ca.com/kr)와 트위터(www.twitter.com/CA_Kore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com/kr

연락처

한국CA 강성진 부장 02-559-4259
KPR 정광진 과장 3406-2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