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 개인주주대상 주주우대프로그램 시행

뉴스 제공
우리금융그룹
2008-03-26 10:16
서울--(뉴스와이어)--우리금융그룹(회장 朴炳元, www.woorifg.com)은 26일 2007회계년도 주주총회일인 28일부터 개인주주를 대상으로 우리은행 거래시 수수료를 면제 하는 등 주주우대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우대대상 주주는 2007년 12월말 현재 주주명부에 우리금융지주 주식을 10주 이상 보유한 개인고객과 2008년 중 우리금융지주 주식을 10주 이상 보유한 개인고객이 대상이 된다.

이번 주주우대프로그램은 우리금융지주 주주를 대상으로 보유 주식수에 따라 등급을 부여하고 우리은행 거래 시 부여된 등급에 따라 송금/제증명 발급/환전/신용카드관련 수수료 면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우대서비스의 신청방법은 2007년 말 현재 주식 보유고객은 우리은행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자체 전산망을 통하여 주주임을 확인하고, 2008년 중 주식 보유고객은 거래증권사에서 잔고증명을 발급받아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우리금융그룹관계자는“이번 주주우대프로그램은 주주들에게 배당외에 추가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개인주주의 저변확대와 장기투자자 유인을 제공하기 위하여 실시하는 것이며”, “주주인 고객들과의 거래를 보다 활성화 시키고, 궁극적으로는 개인주주 참여 유도를 통해 우리금융그룹의 민영화 추진에도 일정부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리금융그룹 개요
우리금융그룹은 세계 금융산업 변화추세에 부응하고 국제금융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금융회사로 거듭나기 위하여 2001년 4월 우리나라 최초의 금융지주회사로 출범하였습니다. 출범 이후 우리금융그룹은 은행부문의 비약적인 성장과 M&A, 합작투자 등을 통한 지속적인 비은행부문 사업확충으로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대표 금융그룹으로 성장하였습니다. 2011년 3월 현재 우리금융그룹은 우리은행, 광주은행, 경남은행, 우리투자증권, 우리아비바생명, 우리자산운용, 우리파이낸셜, 우리금융저축은행, 우리금융정보시스템, 우리에프앤아이, 우리프라이빗에퀴티 등 뛰어난 영업력과 성장기반을 갖춘 11개의 자회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woorifg.com

연락처

우리금융그룹 재무기획팀 김경태 수석부부장 2125-2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