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제 18대 총선 사이트 오픈

서울--(뉴스와이어)--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다가오는 18대 총선을 맞아 유권자들이 신속하고 정확한 총선관련 정보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도록 ‘Daum 우리들의 선택! 2008 총선(http://media.daum.net/08g_election)’ 사이트를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Daum 우리들의 선택! 2008 총선’은 18대 총선에 대한 범국민적인 관심과 참여를 돕기 위해 후보자정보, 선거일정안내, 투표안내 등 선거와 관련한 공공정보를 충실히 제공하고, 총선관련 주요 기사와 UCC는 뉴스, 아고라, 블로거뉴스, tv팟 등 해당 서비스를 통해 직접 제공된다.

다음은 이미 지난 대선때 ‘우리들의 선택! 2007 대선’ 페이지 운영, UCC(블로그, 아고라, tv팟 등)와 뉴스 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제공함은 물론 특정 후보 및 정당에 치우치지 않는 공정한 서비스 제공으로 유권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총선 서비스에서도 다음은 ‘총선 서비스 준칙’을 공개하고 최대한 공정하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또한, 유권자들이 소중한 한 표를 가치 있게 행사할 수 있도록 ▲선거 일정, ▲정당별 후보자 소개 자료 등 다양한 기초 선거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공공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다음은 네티즌들이 다양하고 자유로운 의견을 개진하고 서로 토론할 수 있는 온라인 토론 공간을 마련해 유권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다음은 참여연대와 함께 ‘토론배틀’을 운영하고 지역별로 토론방을 개설함으로써 유권자들간 후보자 및 정책에 관한 자유로운 의견을 교환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다음은 4월 9일 투표가 완료된 오후6시 이후부터 개표동영상 생중계를 실시, 실시간으로 정당별 개표 및 집계 현황을 전달해 신속한 선거결과를 전달할 예정이다.

다음의 최정훈 미디어본부장은 “는 유권자 스스로가 후보자 정책에 대해 고민해 보고 다양한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다음은 이번 총선 사이트를 통해 18대 총선이 공정하고 투명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투표참여를 통해 유권자들이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부재자 투표 안내 배너를 신고기간 내 미디어다음에 노출했으며 ▶선거관리위원회와의 협업을 통해 ‘투표의 즐거움’ 캠페인도 지원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다음커뮤니케이션 박현정 6718-0179
홍보대행사 프레인 홍세나 AE 3210-9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