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CGV, 한진관광이 공동으로 ‘칸 영화제 원정대’ 선발

서울--(뉴스와이어)--‘국제 영화제의 메카’로 불리는 ‘칸 영화제’의 생생한 소식을 다음 블로그를 통해 발 빠르게 만날 수 있다.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세계 3대 영화제’ 중 하나인 ‘칸 영화제’에 파견할 원정대를 선발하고 현지 영화제 소식을 다음 블로그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라고 31일 밝혔다.

이번 ‘칸 영화제 원정대’ 선발은 다음과 CGV, 한진관광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세계 3대 영화제 원정대’ 이벤트의 일환으로 이미 지난 2월 1기 원정대 10명을 선발하여 베를린 영화제에 파견한 바 있다. 이번 칸 영화제 원정대는 2기이다.

2008년 한해 동안 주요 영화제 소식을 네티즌의 눈으로 현장감 있게 전달하기 위해 개최하는 ‘세계 3대 영화 원정대’ 이벤트는 베를린 영화제(2월), 칸 영화제(5월)에 이어 올 8월 베니스 영화제까지 총 3기의 원정대를 선발, 영화제 참관은 물론 유럽 여행의 기회까지 함께 제공한다.

프랑스 ‘칸 영화제 원정대’ 2기 참가 희망자는 4월 15일까지 자유롭게 영화를 선정, 리뷰를 작성하여 자신이 운영하는 다음 블로그에 ‘도전! 칸 영화제 블로거 원정대 이벤트’를 선택하고 포스팅하거나 블로그 內의 ‘영화테마’에 게재하여 응모하면 된다. 다음측은 오는 4월 21일 다음 홈페이지를 통해 영화 리뷰 우수작을 기준으로 총 20명의 원정대를 발표할 예정이다.

원정대로 선발된 블로거들은 다음 블로그를 통해 칸 영화제 현지의 생생한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하는 것은 물론, 인근 도시들을 방문하여 도시, 문화, 음식 등 다양한 프랑스 문화를 전달하는 통신원 역할도 함께 한다.

다음 김태호 마케팅센터장은 “지난 ‘베를린 영화제 원정대’ 의 성공적인 활약을 통해 영화제 소식은 물론 네티즌 시각의 다양한 문화적 볼거리 등 사용자들이 생산하는 양질의 문화체험 컨텐츠를 확보하게 되었다” 고 말하고 “이번 칸 영화제 원정대를 통해서도 블로그를 통한 다양한 영화 및 문화 컨텐츠 생산 및 유통을 활발히 이루어져 1인 미디어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지난 1기 베를린 영화제 원정대가 올린 영화제에 출품된 다양한 영화 소개와 베를린 영화제 뒷 이야기, 해당지역의 다채로운 문화 소식 등은 ‘세계 3대 영화제 원정대’ 공식블로그인(http://blog.daum.net/filmfestival) ‘정복, 베를린 영화제’코너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다음커뮤니케이션 박현정 6718-0179
홍보대행사 프레인 홍세나 AE 3210-9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