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지역 주민 대상, 대기환경시설 탐방 실시

안산--(뉴스와이어)--환경부 수도권대기환경청은 학생 및 일반인 등 수도권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2008년도「대기환경시설 일일 탐방프로그램」을 금년 3월부터 매분기마다 실시할 계획이다.

※ 2008년 제1회 대기환경시설 탐방(3. 27, 35명 참가)

2006년부터 실시된 이 프로그램은 평소 일반인이 쉽게 접할 수 없는 대기환경 시설 등을 탐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수도권 대기환경개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맑은 공기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2007년에도 4회 실시한 바 있다.

탐방코스는 사업장에서 배출되는 오염물질을 24시간 모니터링하는 Clean SYS 관제센터, 제작자동차 배출가스 인증시험 공인기관인 교통환경연구소에서 자동차배출가스 측정현장 관람 및 실생활과 밀접한 생활폐기물의 반입에서 처리까지 전과정을 상세히 알 수 있는 프로그램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하였다.

특히, 금년부터는 학부모가 자녀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하기 위하여 “중학생 이상” 이었던 참가자격 제한을 없애고, 어린들이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에너지체험 프로그램을 연계 운영하여 가족 단위 참가가 크게 늘어날 예정이다.

또한, 전문가의 알기쉬운 현장설명과 함께 참가비 무료, 견학차량 및 점심식사 제공, 여행자 보험 가입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여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음 탐방은 오는 6월말 실시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수도권대기환경청 홈페이지(http://mamo.me.go.kr)에 공지할 예정이며, 참가자 모집은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을 받아 선착순 35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수도권대기환경청은 대기환경시설 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맑고 깨끗한 공기의 중요성을 느끼고, 가정에서부터 환경보전의 생활화를 실천할 수 있는 값진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e.go.kr/mamo

연락처

수도권대기환경청 지역협력과 김홍렬 과장 031-481-1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