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률교육, 영단어 보드게임으로 익히는 ‘잉글리씨 원정대’ 출시

뉴스 제공
NE능률 코스피 053290
2008-04-01 10:42
서울--(뉴스와이어)--영어교육 전문기업 ㈜능률교육(대표 이찬승)은 보드게임 전문업체 ㈜행복한바오밥(대표 이근정)과 제휴해 중학교 필수 영어 단어 1,140개를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보드게임 ‘잉글리씨 원정대’를 4월 1일 출시했다.

‘잉글리씨 원정대’는 능률교육의 중등 어휘교재 <주니어 능률 VOCA: 단어편>을 응용해 개발했다. 참가자는 단어의 뜻과 예문을 참조하여 숨겨진 영어 단어를 찾을 때마다 보석을 받게 되며, 게임판 하나에 숨겨진 19개 영어 단어를 모두 찾았을 때 가장 많은 보석을 가진 사람이 이기는 방식이다. ‘탐험카드’나 ‘도전’ 등 각종 장치를 이용해 성적을 만회하거나 역전하는 것이 가능해 끝까지 긴장을 늦출 수 없다.

'잉글리씨 원정대'는 한 게임에 30분 정도 소요되며, 하루 한 게임씩 60일간 진도를 나가는 구성이다. 초등학교 3학년 이상 2-4명의 학생이 함께 즐길 수 있다. 흥미진진한 게임을 통해 집중력을 높이고 학습 효과를 극대화함으로써, 단어 공부가 지루하고 부담스러운 학생도 중학교 필수 영어 단어 1,140개를 두 달 안에 효과적으로 암기할 수 있다.

지난 1년간 초중등 학생들을 대상으로 100여 회 이상의 테스트를 거쳐 실력 차와 무관하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개발했으며, 영어 실력이 다소 부족한 학생도 1등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재미 요소를 추가했다.

게임에 등장하는 예문들은 교과서와 시험에서 활용 빈도가 높은 것으로 엄선했다. 영어 단어의 발음이 궁금하다면 능률교육 중고등 고객지원 사이트(http://teens.et-house.com)에서 원어민이 녹음한 MP3 파일을 무료로 다운로드하면 된다.

'잉글리씨 원정대'는 예스24, 알라딘 등 인터넷 서점 쇼핑몰과 일반 인터넷 종합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3만 5천 원. 4월 한 달 동안 게임을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이티하우스(www.et-house.com)의 <주니어 능률 VOCA: 단어편> 동영상 강의 2만 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보드게임을 개발한 ㈜행복한바오밥의 이근정 대표는 “잉글리씨 원정대를 하루에 한 게임씩 60일간 꾸준히 하면 아이들의 영어 단어 실력이 놀랍게 향상되는 것을 부모님이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neungyule.com

연락처

(주)능률교육 기획홍보팀 강주현 과장 02-2014-72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