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증권, 조직개편 단행

뉴스 제공
메리츠종금증권 코스피 008560
2008-04-01 14:28
서울--(뉴스와이어)--메리츠증권(www.imeritz.com, 대표이사 사장 金起範)은 자본시장통합법 시행을 앞두고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4월 1일자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조직개편은 상품기능강화, 리스크관리기능 강화, 신규 사업진출 및 영업력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먼저 자산관리영업 및 상품기능 강화를 위해 ‘상품본부’를 신설하고 국내외 금융상품, 장외파생상품, 채권상품 등의 상품기획 및 운용기능을 상품본부 내에 모두 갖춰 효율적인 상품관리를 담당하게 된다.

또한 지점영업지원본부를 신채널사업팀과 마케팅팀, 영업지원팀으로 개편해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고 시장 대응력을 높이고자 했다. 새롭게 신설된 신채널사업팀은 기존의 온라인 부문 이외에 FA 등의 신규채널 발굴 및 역량 강화에 주력하며, 마케팅팀은 전략적 마케팅과 일원화된 고객서비스 체제구축을 담당하게 된다.

리스크관리 부문을 강화하고자 리스크관리본부를 신설하고 신탁업 등 신규사업 진출에 대비해 신탁팀도 신설했다.

이 외에도 조직 및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분산 또는 중복되는 업무부문을 조정하고 본부간 부서이동을 통해 최적화된 조직으로 탈바꿈하고자 했다.

김종태 메리츠증권 기획지원총괄 전무는 “이번 조직개편은 메리츠증권의 경쟁력과 실용성 강화가 중심”이라며 “이를 통해 2008사업년도에는 메리츠증권이 업계를 선도하는 증권사로 한 발 더 다가가게 될 것” 이라고 조직개편의 의미를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imeritz.com

연락처

메리츠증권 홍보팀 엄세원 대리 02-3779-4543, 011-9470-715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