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지식자산 관리 담당자들이 말하는 2008년도 검색 관련 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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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난테크놀로지 코스닥 402030
2008-04-02 09:54
서울--(뉴스와이어)--기업 경쟁력의 핵심요소인 지식 자산의 효율적 활용을 위하여 제대로 된 정보를 적시에 찾아주는 검색 솔루션의 도입은 필수적이다. 이렇게 중요한 검색 솔루션을 선택하기에 앞서 기업의 담당자들은 어떤 고민을 하고 있을까?

기업용 검색솔루션 전문기업인 코난테크놀로지(대표 김영섬, www.konantech.co.kr)가 최근 조사한 설문 결과에 따르면, 각 기업의 담당자들은 검색 솔루션을 도입할 경우 검색 솔루션 업체의 구축경험(26%)과 기술력(24%)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솔루션 도입 결정에 있어 가격(10%)적인 부분은 사후지원(13%)보다 낮게 나타났는데, 이는 담당자들의 애로사항으로 잦은 유지보수(25%) 항목이 첫 번째로 꼽힌 점과 무관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올해의 검색 이슈는 단연, 개인화 검색

올해의 검색 분야 이슈를 묻는 항목에선 인터넷 까페보다 개인 블로그가 늘어가고 SNS 관련 기업이 상한가를 치고 있는 현상을 방증하듯이 개인화 검색(25%)에 대한 선택이 제일 많았다. 그 뒤를 시맨틱 웹 기술(18%) 및 멀티미디어 검색(17%) 등이 이었다.

한편, 검색 솔루션 도입 계획과 관련한 질문에서는 올해 안에 도입하겠다는 답변이 현재 구축중인 고객을 포함, 설문 참여자의 절반(47%)을 차지하여 갈수록 고조되는 검색 솔루션에 대한 관심을 잘 나타냈다.

코난테크놀로지 마케팅팀의 이진구 팀장은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그룹웨어 및 KMS 도입이 늘어나고 있고 검색 수요 또한 이에 따라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라고 밝히며, “고객 관점을 반영한 검색 솔루션 기획과 고객지향적인 마케팅을 통하여 올 매출 목표인 175억을 달성하고 명실상부한 기업검색 분야 1위로 등극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KM&ECM 컨퍼런스 2008 참석자 중 코난테크놀로지의 부스를 방문한 250여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코난테크놀로지 개요
'KONAN'은 1999년에 설립된 기술혁신 기업으로, 자연어분야와 영상분야의 딥러닝/머신러닝, 데이터수집, 빅데이터와 비정형데이터를 포함하는 초대용량 문서처리 및 분석기술을 통해 고객의 가치에 기여하는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konantech.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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