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무배당 교보CI종신보험’ 출시

뉴스 제공
교보생명
2008-04-02 11:29
서울--(뉴스와이어)--오는 7월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시행을 앞두고 이 제도의 보완재가 될 CI보험이 나왔다.

교보생명은 이달부터 업계 최초로 치매나 장기간병상태의 경우에도 사망보험금의 50%를 선지급하는 ‘무배당 교보CI종신보험’을 판매한다.

장기간병상태가 발생할 경우 보험금을 미리 받아 노인장기요양보험에서 지급되는 급여에 더해 보다 수준 높은 요양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치명적 질병에 대해 보험금 일부를 선지급하는 CI보장은 물론, 프리미엄형을 선택할 경우 은퇴연령에 맞춰 사망보험금의 50%를 노후생활자금으로 지급한다.

지금까지 치병적 질병이 생겼을 때 보험금을 미리 받거나 연금형태로 노후자금을 받는 CI보험은 있었지만, 치매나 장기간병을 보장하고 노후자금을 일시금으로 받을 수 있는 CI보험은 ‘무배당 교보CI종신보험’이 최초다.

교보생명은 장기간병과 치명적 질병을 함께 보장하는 ‘교보CI종신보험’에 대해 생명보험협회에 배타적 사용권도 신청했다.

교보생명 정관영 상품개발팀장은 “국민연금의 보완재로 개인연금이 필요하듯 치매나 장기간병을 보장하는 보험상품에 대해서도 노인장기요양보험 급여 이상의 보장이 필요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많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교보CI종신보험’은 치매와 장기간병 보장을 포함하면서도 20세부터 가입이 가능해 민영장기간병보험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종전의 생보사 민영장기간병보험은 가입대상이 40세 이상으로 제한적이고, 별도의 보험가입으로 인한 보험료 추가부담도 컸다.

보험료도 CI보험 수준 정도로 낮췄다. 장기간병과 치명적 질병에서 중복되는 위험을 감안했기 때문에 30세 남자가 60세납, 주계약 1억원으로 가입할 때의 보험료가 월 16만5천원 정도다.(종전 CI보험 16만4천원)

가입연령은 20세에서 60세까지이며, 보험가입금액과 보험료 납입방법에 따라 최고 5%까지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보험가입금액을 7천만원 이상으로 하면 건강관리, 질병발병시 간호사 방문과 병원예약 등의 치료지원, 간병컨설팅 등의 헬스케어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밖에 5년마다 보험가입금액을 증액할 수 있는 사망보장증액, 노후생활을 위한 연금전환, 남아 있는 수명이 12개월 내로 판단될 시 보험료납입면제와 사망보험금 선지급, 건강체할인 등을 받을 수 있다.

[가입 및 보장 예시]

○ 기본형

30세 남자가 60세납, 주계약 1억원으로 가입할 경우 월보험료는 16만5천원이다.

이 경우 치명적 질병이나 치매, 장기간병 상태가 발생하면 사망보험금의 50%인 5천만원을 진단보험금으로 받고 이후 보험대상자가 사망하면 남은 5천만원이 유족들에게 전해진다.

○ 프리미엄형

노후생활자금이 나오는 프리미엄형에 30세 남자가 60세납, 주계약 1억원, 65세에 노후생활자금을 받는 조건으로 가입할 경우 월보험료는 18만원이다.

이 경우 보험대상자(주피보험자)는 65세에 5천만원을 노후생활자금으로 받는다. 이후 치명적 질병이나 치매, 장기간병 상태가 발생하면 남은 보험금의 절반인 2천5백만원의 진단보험금으로 받고 이후 보험대상자가 사망하면 남은 2천5백만원이 유족들에게 전해진다.

※ 단, 치명적 질병에 대한 진단자금은 80세 이전 발생에 대해서만 선지급

※ 노후생활자금을 받는 은퇴연령은 55세부터 80세까지 5년 단위로 선택할 수 있음



웹사이트: http://www.kyobo.co.kr

연락처

교보생명 커뮤니케이션팀 지상우 대리 02-721-2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