企銀, 중소기업인 ‘명예의 전당’ 건립

뉴스 제공
IBK기업은행 코스피 024110
2004-06-28 00:00
서울--(뉴스와이어)--기업은행(은행장 강권석)은 국내 최초로「중소기업인 명예의 전당(Entrepreneurship Hall of Fame)」을 건립하고, 초우량기업으로 성장,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중소기업 CEO 가운데 사회적 신망이 높은 CEO를 헌정하여 이들의 업적을 기리기로 했다고 밝혔다.

제1회 「중소기업인 명예의 전당(Entrepreneurship Hall of Fame)」에 헌정되는 인물은 아래의 4인이라고 발표하였다.

ㅇ 김동수(한국도자기(주) 대표이사?회장)

ㅇ 김상면(자화전자(주) 대표이사)

ㅇ 김재경(인탑스(주) 대표이사)

ㅇ홍완기((주)HJC 대표이사?회장)


기업은행(은행장 강권석 : www.kiupbank.co.kr)은 어려운 경제여건에서도 묵묵히 한길을 걸어온 중소기업인들을 위로하고 사기를 진작하여 세계적 기업으로의 도전의식을 고취시키고자 국내 최초로 「중소기업인 명예의 전당(Entrepreneurship Hall of Fame)」을 기업은행 본점 1층 로비에 건립하기로 하였다고 밝혔다.

제1회 「중소기업인 명예의 전당(Entrepreneurship Hall of Fame)」 헌정대상자는 아래의 4인이라고 발표하였다.

ㅇ 김동수(한국도자기(주) 대표이사?회장)

ㅇ 김상면(자화전자(주) 대표이사)

ㅇ 김재경(인탑스(주) 대표이사)

ㅇ홍완기((주)HJC 대표이사?회장)


헌정대상자 선정을 위해 서울대학교 정운찬 총장을 위원장으로하는 별도의 선정위원회를 구성하여 기업은행 장기거래 중소기업 가운데

- 세계일류나 국내 최고의 자리에 오른 기업체로서

- 신용평가등급이 우수한 기업의 CEO이어야 함은 물론,

- 사회적으로 두터운 신망을 받고 있는 인물을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ㅇ 선정위원회는 헌정대상자를 엄선하기 위하여 학계?언론계 그리고 정부관계자 등으로 구성하였고, 지난 6월초에 발족하여

- 평가기준을 제정(헌정대상자 평가기준 별첨)하고,

- 기업은행이 추천한 33인의 헌정대상자 후보자를 면밀히 심사하였다고 한다.

헌정식은 기업은행 창립기념일 행사(2004년 8월 2일)시 거행할 계획이고,

ㅇ 헌정대상자로 선정된 인물에 대해서는 학계 등의 도움을 받아 성공한 중소기업인상으로 정립하여 모든 중소기업의 벤치마킹 모델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ㅇ 또한, 헌정대상자는 매년 선정 할 계획이며,

- 신규 선정자는 명예의 전당에 독립된 부스 형태로 전시하고,

- 기존 헌정자는 명예의 전당 측면에 역대 헌정자 전시관을 별도로 마련하여 동판부조를 전시함으로써 이들의 업적을 영구히 기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기업은행 본점 1층 로비에 「비즈니스 센터」를 개설하여 중소기업 CEO들이 이곳에서 비즈니스 상담을 할 수 있도록 통역, 비서, 커뮤니케이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의 마케팅을 측면 지원하겠다고 밝혔으며,

기업은행을 장기거래한 기업고객에게「기업은행 장기거래 기념패」를 제작하여 기업은행 창립기념식 행사때 증정하기로 하였다고 한다.

또한, 중소기업 생산직 근로자 가운데 보유기능이 탁월하고, 기술개발 노력도가 남다른 자를 「중소기업 명장」으로 선정하여 포상할 계획이다.


기업은행(은행장 강권석)은 침체된 중소기업인의 사기진작과 아울러 어려운 경제여건에서도 묵묵히 한길을 걸어온 우수한 CEO 및 종업원에게 조금이나마 위안과 보답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고 밝혔다.






IBK기업은행 개요
IBK기업은행은 1961년 제정된 중소기업은행법에 따라 중소기업인을 위해 설립된 특수은행이다.

웹사이트: https://www.ibk.co.kr/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