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사이트가 진화하고 있다
최근 앞다투어 취업포털들이 전문채용관을 오픈하면서 전문채용관에 컨텐츠를 제공하는 업체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취업포털들이 전문채용관을 오픈한다는것은 바로 자사 채용정보의 한계가 있음을 증명하는 것이나 다름이 없다.
구직자들의 정보에 대한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그에 맞는 정보제공에 한계를 절감, 제휴를 통해 취업포털의 위상을 유지하고 있는 것이다.
이 전문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업체들은 기존 취업포털에서는 제공할수 없었던 관련분야의 최신정보를 빠르게 제공하고 또한 실제 근무경험을 살려 구직자들에게 관련업계동향에서 부터 취업 컨설팅 더 나아가서는 헤드헌팅 까지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신뢰성과 전문성 그리고 신속성에 있어 취업 포털을 앞지르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당연히 구직자들 뿐만 아니라 관련 구인업체들도 전문 취업 싸이트에 몰리고 있는 것이다.
현재 취업포털에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분야는 섬유/패션,유통/판매,언론,건설,학원강사,무역,의류 등 10여개의 전문 취업 사이트가 차별화된 전문 콘텐츠로 나름대로의 영역을 확보하고 있다.
실제로 섬유/패션분야 전문 취업포털 사이트인 패션워크(www.fashionwork.co.kr)는 전현직 패션업계 출신들이 모여 운영하고 있으며 커리어를 포함한 모든 취업포털에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패션워크는 취업정보외에 패션업계 정보 및 최신 유행경향등을 신속히제공, 구직자뿐 아니라 구인업체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판매인 전문취업 사이트 샵마넷(www.shopma.net)은 백화점 매장관리자 출신들이 설립하여 그동안 잘 알져지지 않았던 샵마스터(shopmaster) 취업정보를 백화점,면세점,로드샵,쇼핑몰별로 제공하고 있다.
매스컴 취업 미디어잡은 언론고시 통과를 위한 모의 시험을 직접 실시하기도 하며 같은 직종의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들을 위해 정기적인 모임을 열어 정보교환의 기회를 제공한다.
건설·건축 취업전문사이트 워커(worker.co.kr)는 건설관련 분야에서 잔뼈가 굵은 건축사,기술사들이 설립했으며 설계용역,건축분야의 구인구직 등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다.
이들 사이트들 외에도 의료분야 취업을 위한 ‘메디컬잡(medicaljob.co.kr)’, 학원강사분야의 ‘훈장마을(hunjang.co.kr)’, 텔레마케터분야의 ‘텔레잡(telejob.co.kr)’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패션워크 이인용 대표는 “산업발전에 따라 세분화되고 있는 직종에 알맞게 전문화된 고급정보를 제공할 것” 이라며 “매년 2배 이상 증가하는 온라인취업시장에서 전문사이트들의 수요는 점점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패션링크 개요
패션링크가 운영하는 패션워크(www.fashionwork.co.kr)는 패션분야의 취업정보 및 패션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ashionwork.co.kr
연락처
02-851-0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