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와 프랑스가 젊은이들을 부른다...유스 패스 25% 추가 할인

뉴스 제공
레일유럽
2008-04-07 10:54
서울--(뉴스와이어)--'프랑스·스위스 유스 패스 25% 추가 할인 프로모션...ISIC(국제 학생증) 카드 소지자는 나이에 관계없이 프랑스·스위스 유스 패스 동일 할인 혜택 부여'

유럽 여행지로 빼놓을 수 없는 두 나라로 단연 손꼽히는 프랑스와 스위스가 세계 젊은이들에게 손짓하고 있다. 자국의 철도를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철도 패스 상품 중 청소년들을 위한 ‘유스 패스’ 상품이 이미 일반 패스의 25%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있으나 이번 2008년 위 두 나라의 유스 철도 패스가 25% 추가 할인이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양국은 유럽에서 철도 시스템이 가장 발전한 나라로, 이번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기간 동안 프랑스와 스위스에서 다채로운 이슈들이 산재해 있어 젊은 여행자들에게 매력적인 제안이 될 것이다.

프랑스
먼저 프랑스 철도 패스 프로모션은 기존 유스 패스에서 25% 추가 할인된 금액으로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한국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해당 프로모션 패스를 이용하여 여행할 수 있는 기간은 5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다. 특히 이 기간에는 파리에서 챔피언쉽 테니스 매치가 5월 25일부터 6월 8일까지 있으며, 칸 국제 영화제가 5월 14일부터 25일까지, 칸 국제 광고제는 6월 15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된다.

더불어 7월 4일부터 26일까지는 프랑스의 대표적인 여름 축제 “아비뇽 페스티발” 기간으로 아비뇽 야외 콘서트와 연극 등을 즐길 수 있는 특정 시즌에 해당되며, 7월부터는 프랑스 지역 방방 곡곡에서 여름 야외 뮤직 페스티벌이 한창일 시기다. 또한 릴과 엑상프로방스 등을 비롯하여 여러 지방에서 5월 중순부터 박물관 폐관 시간을 늦춰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위스
다채로운 관광열차와 열차 시간을 정확히 엄수하기로 유명한 스위스의 ‘유스 패스’ 25% 추가 할인 프로모션은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패스를 구입할 수 있으며, 해당 패스로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여행이 가능하다. 특히 ‘스위스 패스’는 기차에 한정되지 않고 버스, 트램, 보트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박물관 무료 입장이 가능하고, 산악 열차 탑승 시 50% 할인이 적용되는 등 스위스를 방문한 관광객에게 다채로운 혜택을 주는 멀티 패스로 유명하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 기간 중 4월에는 ‘바젤 보석박람회’, 5월에는 ‘제네바 책 박람회’, 6월에는 세계 축구팬들이 열광하는 2008년 유럽 축구 챔피언쉽 “유로 2008” 개최 기간으로, 이번 공동 개최국인 스위스에서 패스를 충분히 이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도 하다. 6월 7일 바젤에 있는 세인트 제이콥 파크 경기장을 시작으로 6월 29일 빈 에른스트하펠 경기장에서 마무리 되는 일정으로 베른 /제네바 /바젤 /취리히 4개의 도시에서 경기가 열리며 해당 도시의 대부분의 이동이 해결되는 스위스 패스 소지자에겐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프랑스 유스 철도패스”와 “스위스 유스 패스”를 구매 할 수 있는 연령 조건은 만 12세 이상에서 만 25세 이하(생일이 지나지 않은 82년 생)으로 한정되어 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열차에 첫 탑승하는 날을 기준으로 자신의 나이가 유스 패스 사용 가능 연령에 해당하는지 잘 대조해 봐야 한다. 그러나 나이 제한으로 해당 패스 프로모션에 적용이 되지 않는 여행자들이라고 미리 실망할 필요는 없다. 레일유럽은 조금 더 폭 넓은 여행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ISIC 국제 학생증’을 소지한 여행자들은 나이에 상관없이 이번 프랑스 유스패스, 스위스 유스패스 프로모션 대상자가 될 수 있도록 결정했기 때문이다. 이번 유스 패스 할인은 글로벌 배급사인 레일유럽이 단독으로 진행하는 프로모션으로, 레일유럽 한국 사이트 (www.raileurope-korea.com) 판매 여행사 정보에서 구입 가능 문의처를 확인할 수 있다.

레일유럽 개요
레일유럽은 프랑스 국영 철도청(SNCF)과 스위스 연방 철도청(SBB)의 투자기업으로 전세계에 유럽 철도 상품(유레일 포함)을 공급한다. 프랑스 파리에 주재하고 있고 한국 대표 사무소는 홍보/마케팅 등을 담당하며 간접 세일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aileurope.co.kr

연락처

레일유럽 한국사무소, 홍보 담당 김남림 대리(02-3789-6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