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베이스, XTEN 뉴스레터 가입자 2년만에 5,000명 돌파
2006년 7월을 시작으로 분기 주기로 발송되고 있는 오픈베이스 XTEN 뉴스레터는 지난 3월 26일, 7번째 뉴스레터를 발송되었다. 뉴스레터를 발송한지 2년도 채 안되어 누적 가입자수가 5,000명을 넘긴데 이어 중복 열람 수도 13,000건이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뉴스레터 가입자수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은 천편일률적인 회사 뉴스나 수주ㆍ구축사례 중심의 딱딱한 뉴스레터가 아니라 검색 관련 팁, 다채로운 문화정보 등 생활 속 유익한 IT 정보와 읽을 거리를 제공하여 재미를 더했기 때문이라고 평가되고 있다. 실제로 지난 3월 XTEN 뉴스레터 로그 분석 결과, 클릭 통계 부분에서 오픈베이스 신입사원연수 중국상해여행기 내용을 다룬 ‘문화정보’의 클릭율이 34%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그 뒤를 ‘XTEN 검색 동향’ 19%, ‘무선검색포털 상상 소개’와 ‘오픈베이스 동향’이 나란히 13%를 차지하였고, ‘XTEN 구축사례’는 8%로 나타났다.
또한 오픈베이스 홈페이지와 XTEN 홈페이지의 3월 전체 트래픽도 동일 기간 대비 XTEN뉴스레터 발송 시점 페이지뷰 및 방문자수가 급격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나비효과(butterfly effect)를 본 것으로 나타났다.
오픈베이스 마케팅팀 유수경 차장은 “오픈베이스 XTEN 뉴스레터는 2년도 안되어 가입자수가 10배 이상 증가했다. 자사 소식뿐 아니라 생활 및 문화 정보 제공을 비롯,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하여 고객들과 다양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확대 실시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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