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렌탈산업협회, ASP 인증마크 신청 접수...오늘까지
ASP 인증제도는 국내 ASP/SaaS 서비스에 대한 관리 수준을 일정 심사기준에 의해 평가하여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로 IT렌탈산업협회가 2004년부터 추진해온 사업이다.
IT렌탈산업협회는 본 제도를 추진함으로써 ASP 서비스의 안정성·신뢰성·지속성 제고를 통해 공급자와 이용자간 신뢰기반을 구축하여 민간 자율적인 기업정보화 확산을 유도하고, 모범적인 ASP서비스 모델을 제시함으로써 국내 ASP 사용기반 확대 및 기업정보화 고도화로 국제 경쟁력 강화의 기틀을 마련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인증은 전사적자원관리(ERP), 고객관계관리(CRM), 그룹웨어 등 기업용 ‘ASP 어플리케이션’부문과 ASP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사업’ 부문으로 나눠 부여된다.
‘어플리케이션‘ 부문은 일반현황, 구조검토 및 적합성, 성능, 호환성, 보안성, 고객지원 및 유지보수 정책 등 6개 영역 23개 항목에 관하여 심사를 받으며, ’사업자‘ 부문은 일반영역, 보안성, 서비스제공 기반, 서비스 제공 지속성, 고객지원 등 5개 영역 27개 항목에 관해 심사를 받는다.
오늘까지 신청서를 접수한 사업자 및 솔루션들은 인증 평가 기준을 충족하기 위한 평가 서류를 작성하고, 이를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ASP 인증위원회의 1, 2차에 걸친 종합적인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현재 서비스 사업 부문 12개 업체, ASP 어플리케이션 부문 20개 솔루션 등 총 32개의 사업자와 솔루션이 ASP 인증 마크를 획득하여 사용중이며, 신청을 위해서는 소정의 신청서 양식을 작성하여 ASP인증위원회 사무국으로 제출하면 된다.
ASP 인증 마크 획득 어플리케이션과 사업자는 인증제도를 후원하는 언론사를 통해 회사 및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지속적 홍보활동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2008년 5월 개최 예정인 한·일 협력포럼을 통해 추진되고 있는 한·일 ASP/SaaS 상호 인정의 혜택을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일본에서는 국내 인증제도 등 관련 법제도 사례를 벤치 마킹하여 일본ASP·SaaS협회(ASPIC)를 중심으로 오는 4월 중 첫 ASP/SaaS 인증을 부여할 예정으로 알려져 있다.
IT렌탈산업협회의 이봉주 본부장은 “이번 일본과의 ASP/SaaS 인증제도 상호인정을 통해, 다양한 형태로 진화하고 있는 ASP/SaaS 서비스의 국제적인 안전·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인증 제도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itria.or.kr
연락처
회원사업지원팀 이종은 대리 02-532-6404
이 보도자료는 한국IT렌탈산업협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08년 6월 18일 09: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