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태안 어린이 책잔치’ 개최

2008-04-07 17:25
서울--(뉴스와이어)--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위원장 민병욱)는 4월 11일(금)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태안 원북초등학교에서 기름유출 피해지역 내 초등학교 어린이 200여 명을 초청해 ‘태안 어린이 책잔치’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에 참가하는 아동들은 원북초, 원북초 방갈분교, 이원초, 이원초 관동분교, 대기초 등 피해가 특히 심했던 지역의 5개 학교 1~3학년 어린이들이다.

1부 행사는 학교당 100권 씩 총 300권의 위원회 추천 도서 기증식을 시작으로 책을 소재로 한 복화술 공연 '북쇼(BOOK SHOW)', 좋은 책 고르는 방법을 재미있게 배우는 시간 등으로 진행된다.

이어서 학교 운동장에서 진행될 2부 행사에서는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동화 ‘의좋은 형제’등의 삽화를 책과 함께 만나 볼 수 있는 ‘원화 전시회’를 비롯하여, 위원회에서 제공한 도서상품권으로 직접 자기가 마음에 드는 책을 구입하는 ‘찾아가는 책방’, 태안도서관 관계자들이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책가방 만드는 체험’ 행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위원회 캐릭터인 ‘책뽀’와 함께 즉석 사진 찍기, 페이스 페인팅, 매직풍선 만들기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개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Publication Industry Promotion Agency of korea)은  전자책 출판 등에 의한 디지털 환경의 변화와 출판 시장 환경의 글로벌화에 대응하여 출판 문화 산업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흥 하기 위해 설립된 재단법인 이다.

웹사이트: http://www.kpipa.or.kr

연락처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독서진흥팀 차장 정재만 02-2669-07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