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서울국제공작기계전 개막

고양--(뉴스와이어)--2008년 4월 8일 부터 1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서울국제공작기계전(이하SIMTOS2008)의 개막일이 성큼 다가왔다. SIMTOS2008은 지식경제부 주최, 한국공작기계공업협회가 주관하고 경기도, KOTRA 등 공공기간 및 경제 유관단체가 후원하는 국내최대 기계전문전시회이다.

EMO(유럽), IMTS(美), JIMTOF(日), CIMT(中), 세계 유명 공작기계와 어깨를 나란히하는 공작기계전문전시회인 SIMTOS2008은 세계 50위 내 30개 업체가 참가하는 등 그 국제적 위상을 자랑한다.

SIMTOS2008은 첨단 공작기계의 개발을 촉진하여 수요 기반을 확대하고, 공작기계의 국제경쟁력 강화 및 수출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산업발전의 기반이 되는 공작기계, 로봇, 자동화기기는 물론 관련 부품들의 비교 전시를 통해 국내외적으로 공작기계의 최신기술 및 정보교환을 도모한다.

지난 2006년 전문 리서치사 엠브레인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SIMTOS2006 개최 이후 약 501.8억원의 지역 경제 파급효과가 발생하였다. 이는 서울국제공작기계전(SIMTOS)이 국내 산업발전 및 지역 경제를 촉진하는 동시에 공작기계 신제품 개발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단적으로 보여준다.

세계 공작기계산업,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올해 제 13회를 맞는 SIMTOS2008은 24개국 433개사 3,784부스(34,056m2)가 신청 완료된 상태이며, 이는 지난 전시회 대비 14% 증가한 수치로, 특히 지난 전시회에 참여했던 업체들 가운데 70%가 부스규모를 확대 신청한 점이 주목할 만하다. 이번 SIMTOS2008에 해외 공작기계 참가규모는 총 298개사 1,965부스(17,685㎡)이며 이는 전시회의 전체 규모의 50%를 상회 한다. 국제 전시회로 입지를 다진SIMTOS2008을 통해 세계 공작기계를 한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전시 주최자인 한국공작기계공업협회와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해온 중국, 일본,대만, 독일 등 세계 주요 공작기계국 협회들이 전시기간 동안 홍보관을 운영한다. 세계가 주목하고 참여하는 SIMTOS2008은 국내외 참관객에게 세계 공작기계의 위상을 확인하고 주요 국가별 주요업체의 신기술, 신제품등을 총체적으로 관람하며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SIMTOS, to the World! 해외브랜드화를 위한 야심찬 도약

SIMTOS2008은 국제전시회로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한 다각도로 총력을 기울인다. 해외 세계 10대 공작기계 전시회에 참가하여 SIMTOS홍보관을 운영하며 국내외 참관객 유치 및 해외브랜드화 마케팅을 추진하였으며 미국, 일본, 대만, 중국에서 로드쇼를 개최, SIMTOS를 널리 알렸다. SIMTOS2008은 이러한 노력과 더불어 해외공작기계협회 및 공신력 있는 기관을 대상으로 해외로드쇼를 확대하여 추진하는 등 SIMTOS의 해외브랜드화를 위한 야심찬 도약의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참관객에게 항상 열려있는 SIMTOS2008

참관객 편의를 위한 휴게시설 확충은 물론 무료주차장, 무료셔틀버스, 전시지원센터 등을 별도 운영할 계획이다. 기존 출입구 5개는 물론 화물출입구 3개를 전면 개방하여 참관객 출입구를 다각화 하였으며 참관객 등록절차 간소화하는 시스템 혁신을 통해 전시장 입장시간을 대폭 단축시켜 전시회 참관 효율성을 높이고자 한다.

또한 전시기간 중 참관객을 위한 부대행사로 ICSMA(국제생산기술학술대회), 국제 공작기계기술세미나, 수출상담회 등의 국제행사와 함께 CNC컨트롤러 보수 및 보전 워크샾, 이공계 채용 정보관 등 다채로운 행사로 참관객의 눈과 귀를 충족시켜 줄것이다.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끊임없는 준비

한국공작기계공업협회는 SIMTOS2008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SIMTOS와 참가업체의 브랜드 제고에 역량을 집중하는 홍보 전략을 실현하였다. 10만명 SIMTOS 멤버쉽 DB를 정기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국내외 협회 회원사 영업망을 통해 실바이어 직접방문을 유도하는 등 SIMTOS2008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2007년 12월까지는 공익광고형태의 대국민 홍보를 진행하기도 하였으며 2008년 1월부터 전시기간까지는 참관객 유치를 위한 광고를 더욱 집중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SIMTOS2008 관련 보도자료를 정기적으로 작성하여 미디어 노출을 강화하는 등 ‘꿈을 이루는 곳, SIMTOS2008’ ‘성공을 이루는 곳, SIMTOS2008’ 등의 지속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등 대국민 광고, 홍보를 통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참관객과 직접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문자메시지 및 TM 서비스 등의 1:1 마케팅을 통해SIMTOS2008에 대한 관심을 집중시킬 계획이며 시티투어, 공장투어 등 참관객의 이목을 끌 수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계속해서 만들어나갈 것이다.

킨텍스 개요
KINTEX는 정부와 지자체가 공동출자하여 설립한 국제 전시∙컨벤션 센터로 국내외 전시회, 컨벤션 유치 및 전시회 육성을 통해 대한민국 MICE 산업 발전을 이끌고 있다. 국내 최대 전시면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5년 완공되는 제 3전시장으로 총17만 8천㎡의 전시면적을 확보해 세계 20위권 규모의 전시장으로 도약하고 있다.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는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가 공동 주최하고 동반성장위원회, KINTEX, KOTRA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종합 안전산업 전시회이다.

웹사이트: http://www.kintex.com

연락처

KINTEX 홍보실 김성현 과장 031-810-8122
PR One_신화 문동호 부장 02-3453-2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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