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정보시스템 공급으로 원활한 총선 진행 지원

2008-04-10 08:58
서울--(뉴스와이어)--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류필구, www.his21.co.kr)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하이엔드 스토리지 시스템인 히타치 유니버설 스토리지 플랫폼 V(Hitachi Universal Storage Platform 이하 히타치USP V)을 공급해 지난 4월 9일 치러진 총선의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스토리지 환경을 통합하고, 향후 있을 될 각종 선거를 위한 최적화된 선거정보시스템을 마련하게 되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이번 총선을 대비해, 기존의 스토리지 및 서버 등을 재구성하여 선거정보시스템의 효과적인 운영 및 관리단순화를 위해 스토리지 환경을 통합하는 방안을 검토해왔다. 이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기존 스토리지 시스템이 가지고 있는 운영 및 관리방식을 개선하고, 효율성을 높이면서 성능과 가용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스토리지 통합 솔루션을 제안하였다.

스토리지 환경 통합과 중앙집중화로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업계 최고 성능의 하이엔드 스토리지 시스템 USP V를 공급했다. 여기에 내부 복제 볼륨을 구성을 통해 백업의 효율성도 개선시키고, 아울러 기존의 투자를 보호하기 위해 스토리지 단에서 가상화함으로써 스토리지 활용률을 극대화 시켰다. 이러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통합 솔루션 구축으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관리의 편의성뿐 아니라 TCO도 절감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USP V의 혜택은 이번 총선의 원활한 진행을 통해 더욱 확실히 증명되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기존에 히타치 스토리지를 사용했을 때, 그 성능과 서비스에 만족해 이번 총선 대비 선거정보시스템 성능 개선 및 통합스토리지 구축에도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고려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히타치 USP V를 포함하는 솔루션 패키지를 선택해 사용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이번 총선 대비 선거정보 시스템 운영 기대치 만큼 효율성과 편의성을 높일 수 있었다.

이미 히타치의 제품을 도입해 사용하면서 기술지원이나 서비스 등에 만족해온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경쟁사의 저가 공략에도 불구하고 엄중한 심사를 통해 USP V를 도입하게 된 것이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공공사업본부 임현수 상무는 “선거정보시스템 이라는 중요한 프로젝트에 USP V가 선택되어 성공적인 총선 진행에 기여한 것은 제품의 탁월한 성능, 안정성, 신뢰성과 더불어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탁월한 기술지원 및 서비스를 인정받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 향후 전자투표시스템이 활성화될 경우 이번에 구축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욱 앞선 고성능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이번 중앙선거관리위원회뿐 아니라 최근 공공 부문에서 꾸준히 레퍼런스를 확장해나가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하이엔드 스토리지 시스템들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이 시장을 공략해 나갈 예정이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소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효성과 미국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와의 합작 투자를 통해 1985년 설립된 스토리지 솔루션 공급 회사로서 금융, 제조, 공공 및 통신 업체, SI 업체 등 국내 유수의 약 500여 업체에 스토리지 시스템과 다양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 지원력과 미국-일본-호주 지역과 연계한 글로벌 서비스 네트워크, 완벽한 제품 라인을 통해 국내 스토리지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목표는 효율적인 전산 환경 구축을 통해 고객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수행을 지원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다양한 솔루션의 개발 및 차별된 기술 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진정한 ‘Storage Value Innovator’로 성장·발전하고 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소개]

선거관리위원회는 선거와 국민투표의 공정한 관리 및 정당에 관한 사무를 처리하기 위해 설치된 헌법상 독립기관으로서 깨끗한 선거문화 정착과 민주정치 발전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21C 새로운 정치문화 창출을 위해 국민의 정치의식 함양, 선거제도의 합리적 개선, 정당 민주주의 발전 및 정치자금의 투명성 확보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제품 소개]

히타치 유니버설 스토리지 플랫폼 V(Hitachi Universal Storage Platform V, 이하 히타치 USP V)

히타치 USP V는 이기종 스토리지 시스템을 통합 관리하도록 지원하는 가상화 스토리지 플랫폼으로 최대 400만 IOPS(Input Output operations Per Second), 대용량 이기종 가상화 레이어 등을 지원해 업계 최고의 확장성을 제공한다. 히타치USP V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째, 내부 가상화로 씬 프로비저닝(thin provisioning), 대용량 논리적 스토리지 풀, 와이드 스트라이핑, 가상 파티션 및 QoS(Quality of Service)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둘째, 이기종 스토리지 시스템을 관리하는 외부 스토리지 가상화 소프트웨어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동급 최고의 성능과 확장성 및 신뢰성을 제공하는 하이엔드 플랫폼 성능을 발휘한다. 셋째, 인텔리전스와 높은 기능성을 제공하고 데이터센터 내의 어떤 스토리지로도 확장할 수 있다. 이렇듯 스토리지 가상화의 세 가지 핵심 측면을 모두 지원함으로써 사용자에게 확고한 비전과 진정한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히타치 유니버설 볼륨 매니저 (Hitachi Universal Volume Manager, 이하 히타치 UVM)

히타치UVM(Universal Volume Manager) 소프트웨어는 이기종 장치로 구성된 다중 계층화 스토리지 시스템을 공통 스토리지 풀로 가상화하고, USP (Universal Storage Platform)에서 공통 스토리지 관리,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및 라이프사이클 관리 툴을 제공한다.

히타치 섀도우이미지 (Hitachi ShadowImage™ In-System Replication) 소프트웨어 솔루션

히타치 섀도우 이미지 소프트웨어는 단일 히타치 스토리지 시스템 내에 고객이 접근할 수 있는 데이터 사본을 생성하기 위해 무중단 호스트 독립 데이터 복제 솔루션을 제공한다. 모든 섀도우이미지 사본은 추가적으로 RAID를 보호함으로써 최고의 데이터 가용성을 보장하고 의사결정 지원, 시험 및 개발을 위해, 또는 테이프 백업 운영을 최적화하기 위해 즉각적인 무중단 정보 접근 및 공유 기능을 제공한다.

섀도우이미지 소프트웨어는 생산과 동시에 백업 실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익 창출 어플리케이션의 가용성을 증대시킨다. 또 이 소프트웨어의 디스크 기반 사본은 데이터 손상으로부터 실시간에 가까운 복구가 가능하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개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고객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데이터 전문기업으로, 효성과 미국 히타치 밴타라(HV)가 합작 투자해 1985년 설립됐다. 35년 이상 서버,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 등 IT 인프라 전 영역에 걸쳐 수준 높은 기술력과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빅데이터,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솔루션 등 비즈니스 혁신을 이끄는 최신 솔루션 라인업을 기반으로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혁신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21.co.kr

연락처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마케팅팀 김성업 팀장 02-510-0308
샤우트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홍승재 Tel: 02-558-989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