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집이커뮤니케이션, 2008 아이러브캐릭터어워드 장려상 수상
‘우파루파 패밀리’는 사춘기 소녀 ‘루파’와 귀여운 꼬마악동 ‘우파’의 에피소드 및 가족애를 담은 캐릭터로 가족 간의 사랑과 따뜻함, 육아 정보 등을 다루는 훈훈한 스토리로 전개된다.
돌집이커뮤니케이션은 2007년 10월 디지털 콘텐츠 사업을 시작으로 캐릭터 제작에 들어갔으며, 다양한 이모티콘 및 월페이퍼, 카툰 등으로 제작하여 현재 네이트온 및 이지데이 등의 무료 콘텐츠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당사의 캐릭터가 다운로드 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인터넷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디자인 티셔츠 전문업체 ‘플라스틱랩’과 제휴를 맺어 티셔츠를 제작, 플라스틱랩의 전문 쇼핑몰 ‘플라스틱랩몰(www.plasticlabmall.co.kr)에서 첫 선을 보였으며, 추후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우파루파 패밀리’의 티셔츠를 만나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하여 돌집이커뮤니케이션 이대성 대표는 “현재 미국 우부(ooVoo)메신저와 제휴를 통해 전 세계를 대상으로 캐릭터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며, 의류업체인 ‘플라스틱랩’, 프랜차이즈 전문업체 ‘대호가’ 등 여러 체인과의 제휴가 이어지고 있다. 이는 우파루파 패밀리의 상품성을 증명하는 사례” 임을 강조 하며 “ 향후 자사가 개발한 위젯, 그리고 타 메신저를 통해 각종 프로모션을 추진할 계획이며, 또한 올해부터 적극적인 라이선스 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라는 앞으로의 계획을 내놓았다.
향후 돌집이커뮤니케이션은 “우파루파 패밀리” 등 자사의 캐릭터를 활용하여 7월에 열리는 “캐릭터페어”와 “베이징 올림픽”을 이용해 최대한 캐릭터를 홍보할 계획이다.
돌집이커뮤니케이션 개요
돌집이커뮤니케이션은 기술과 신뢰를 바탕으로 약 2년 6개월 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여러 교육기관과의 산학 협력 체결, 업체간의 파트너계약 체결을 이룩하고 이를 바탕으로 하여 다양한 분야의 e-Culture 선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사람과 사람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테마로 하여 다양한 솔루션 도입 / 콘텐츠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e-Business문화 선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당사는 현재의 주력 상품인 화상회의 솔루션 뿐만 아니라 비디오 메신저, Ubiquitous기반 서비스 플랫폼, 디지털 콘텐츠/캐릭터/이모티콘 등 커뮤니케이션 중심의 다양한 서비스 모델을 개발 보급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사람과 사람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중심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dolzip.com
연락처
(주)돌집이커뮤니케이션 영업/마케팅팀 김원태 팀장, 031-726-44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