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유와상징 박재원 소장 ‘내 아이 공부를 망치는 엄마 마음습관’ 출간

뉴스 제공
비상교육 코스피 100220
2008-04-11 09:00
서울--(뉴스와이어)--대치동 및 강남구청에서 입시상담 전문가로 활동했던 학습법 전문가가 대한민국 엄마들에게 따끔한 일침을 놓는 책이 출간되어 화제다.

그 주인공은 바로 교육전문기업 ‘비유와상징’에서 행복한 공부연구소를 맡고 있는 박재원 소장. 저자는 ‘공부’가 성공의 발판이 아닌 실패의 이유가 되는 안타까운 현실을 개선하고자 ‘내 아이 공부를 망치는 엄마 마음습관’ 이란 책을 발간, 그 동안 전국 지역을 누비며 특목고, 자사고, 일반고 학생 등 5,000여명이 넘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을 만나 상담을 해왔던 사례를 토대로 비뚤어진 엄마들의 욕심과 습관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이 책은 평소 자녀에게 하는 말과 행동 중 독이 되는 것은 무엇인지, 그것이 아이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일화를 통해 들려주고, 엄마가 어떤 마음습관으로 자녀를 대하느냐에 따라 아이들의 미래가 완전히 달라진다는 것에 대해 이야기한다.

저자는 자식들의 공부의욕을 좌우하는 핵심변수가 부모의 학력과 경제력이 아닌 ‘부모들의 태도’라는 사실을 실제 사례들을 통해 입증하고 있으며, 부모와 자녀사이의 정서의 문제가 사교육을 줄일 수 있는 근본적인 해법임을 강력하게 호소하고 있다.

‘좋다는 학원 전전해도 성적이 오르지 않아요’, ‘특목고의 소문과 진실’, ‘어떻게 번 돈으로 시키는 과외인데’ 등 엄마들이 자녀에 대한 왜곡된 사랑과 고민, 그 해결법을 속 시원히 풀어주고, 그 속에서 희망을 충전해주는 학부모가 꼭 읽어야 할 필독서다.

‘내 아이 공부를 망치는 엄마 마음습관’은 <가정이 대안이다> 시리즈 중 하나로 5월 초까지 ‘대한민국은 사교육에 속고 있다’, ‘내 아이의 공부를 살리는 아빠 마음습관’, ‘학원 설명회 절대로 가지마라’ 등이 연속 시리즈로 출간될 예정이다.

■ 박재원 저자 소개
·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대표강사(전)
· 조동기국어논술전문학원 상담소장(전)
· 일교시닷컴 학습과학연구소 소장(전)
· 김영사 가정학습&행복연구소 소장
· 비유와상징 행복한공부연구소 소장

· 공부가 즐거워지는 기적의 두뇌학습법
· 중학생이 되기 전에 꼭 잡아야 할 공부습관 시리즈 - 학부모용, 학생용, 공부일기장
· 스쿨라움 가정 학습지 〈공습 시리즈〉 기획

학창시절 스스로 터득한 학습법을 활용하여 여러 차례 ‘수석’의 주인공이 되었다. 한때 대치동 학부모들 사이에서 ‘박보살’이라는 별명으로 통했는데, 상담한 학생들의 성적 변화 예측이 대부분 적중했기 때문이다. 특히 특목고나 대학 진학 이후의 변화까지 알아 맞춰 주변을 놀라게 했다. 특목고와 자사고 학생은 물론 지방 학생까지, 사교육 일번지 대치동에서 멀리 제주도까지 전국을 누비면서 정말 많은 학생, 학부모들을 만나 상담했다. 온라인 상담까지 더하자면 5천 명이 넘는다. 공부가 성공의 발판이 되는 것이 아니라 실패의 이유가 되는 안타까운 현실을 조금이라도 개선해보려는 열정 때문이다.
최근 몇 년 사이에는 학부모 문제에 주력하고 있다. 학생들의 ‘공부 의욕’을 좌우하는 핵심 변수는 바로 부모들의 태도라는 사실에 주목하고 있다. 부모의 학력과 경제력이 아니라 바로 부모들의 ‘마음속에 숨어 있는 습관’이 자녀의 공부를 좌지우지한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보다 과학적인 연구 활동과 올바른 공부 ‘성공론’의 확산을 위해 ‘비유와 상징’에서 만든 행복한공부연구소 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자 블로그(부모2.0) www.bumo2.com/blog/happystudy
비유와상징 행복한공부연구소 www.soobakc.com/happystudy

(주)비유와상징 (www.visang.com) 소개
‘비유와상징’은 1997년 설립되어 도서출판사업, 온라인교육 및 논술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교육전문기업이다. 대표적 제품인 ‘한끝’이 2006년 동종업계 최단기간 내 1,000만권 판매돌파라는 신기록을 세웠으며, 자율학습서 ‘완자’시리즈는 최다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중고등 온라인 교육사이트인 ‘수박씨’(www.soobakc.com) 및 논술전문학원 ‘세힘(세상을 바꾸는 힘, www.sehim.com)’과 대입 논술 주간지 ‘테마별니’(www.themanie.com)도 운영하고 있다. ‘비상’은 비약적인 성장으로 2007년도 660억 매출을 기록한 최고의 교육기업이다.

비상교육 개요
비상교육은 1997년 설립되어 도서출판사업, 온라인교육 및 논술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교육전문기업으로 증권시장 상장기업이다. 대표적 제품인 ‘한끝’이 2006년 동종업계 최단기간 내 1000만권 판매돌파라는 신기록을 세웠으며, 자율학습서 ‘완자’시리즈는 최다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중고등 온라인 교육사이트인 ‘수박씨닷컴’ 및 논술전문학원 ‘세힘(세상을 바꾸는 힘)’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8년부터 본격적으로 중등 영어, 수학 교과서를 시작으로 교과서 발행 사업에 착수했다. ‘비상’은 비약적인 성장으로 2007년도 658억 매출을 기록한 최고의 교육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visang.com

연락처

비유와상징(www.visang.com) 홍보대행 교육산업 전문 언론홍보대행사 에듀피알(www.edupr.net) 02-581-5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