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마라도 분교에 59번째 마을 도서관 개관
이날 개관식에는 3명의 학생을 포함해서 선생님, 마을 주민 및 관광객 100여 명이 참석해 도서관에 대한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으며, 이와 함께 ‘푸름이 아빠’로 유명한 최희수씨의 독서특강 및 ‘책 읽는 버스’ 운행, 학생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돼 도서관을 중심으로 한 흥겨운 마을 잔치가 벌어졌다.
NHN 최휘영 대표이사 사장은 “네이버 마을 도서관 사업에 대한 각계의 높은 관심에 감사드린다” 면서 “앞으로도 지식의 보고인 ‘책’을 통해 지역과 계층의 정보 불균형 해소는 물론, 가치 있는 지식이 지속적으로 창출되고 온라인을 통해 공유·확산되는 바람직한 지식 사회가 형성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네이버는 지난 2년 6개월 동안 산간 지역의 59개 마을 도서관과 30개 분교에 약 15만권의 도서를 지원했으며, 2008년까지 총 80개의 마을도서관 개설을 지원해 전국 각지에 총 25만권 이상의 도서를 보급할 계획이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홍보그룹 네이버 홍보담당 남지웅 031-784-23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