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신지식농업인 8명 선정, 신지식농업인 章 수여
신지식농업인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도전정신으로 생산ㆍ가공ㆍ유통 등을 혁신하여 고부가가치 농업을 실현하는 농업인으로 창의성, 실천성, 가치 창출성등을 기준으로 선발하며, 전국 31명중 8명이 선정 되었다.
신지식농업인은 지식기반사회를 주도할 창의적 지식농업의 중심인력으로서 새로운 농업지식을 창조하고 전파하며, 농업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농업인을 신지식농업인으로 양성하는 교육자 또는 지원자의 역할을 수행한다.
한편, 신지식농업인에게는 농어촌발전선도농업인신용보증한도를 확대하는 등의 혜택을 지원한다.
도 관계자는 2008년도 신지식농업인이 도내에서 8명이 선정된 것은 농업인력의 체계적인 교육 및 지원의 결과라고 생각하며, 신지식농업인들이 한국농업의 명실상부한 CEO로서 자긍심을 갖고 강원농업의 희망과 비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농업분야에서 새로운 지식이나 기술을 활용하여 고소득을 창출하고 있는 신지식농업인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라고 했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농어업정책과 033-249-2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