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2008년도 신규대학장학생 선발

2008-04-14 14:04
서울--(뉴스와이어)--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농어촌 출신 청소년을 대상으로 2008년도 신규 대학 장학생을 40명 모집한다 .

특히 올해부터는 장학제도를 일부 개선하여 경제적인 요인으로 인한 학업 포기 방지 및 농어촌청소년들이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갖도록 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신규 선발하며, 선발된 장학생이 대학 진학시 졸업 때까지 학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자격은 현재 재단 장학생이 없는 결원지역인 전국 38개 시,군 읍면지역에 친권자(부,모)와 함께 3년 이상 계속 거주하고 농어촌(읍면 지역) 소재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소속 고등학교장의 추천서 및 기타 관련 서류를 구비하여 해당 시·도 교육청 중등교육과에 5.2까지 접수하면, 각 시 도 교육청의 추천을 받아 재단에서 최종 선발하게 된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은 대학 입학 연도에 장학증서를 받고 장학금 지급을 개시한 후 졸업때까지 매학기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게 된다.

장학생 선발지역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www.fry.or.kr)를 참조하거나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사무국(02-6259-1234~5, 장학사업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개요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농어촌 청소년의 역량 강화를 지원함으로써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인재 양성 및 복지증진에 이바지하고자 1994년 문화체육부 청소년육성기금과 한국마사회의 특별적립금을 출연해 설립됐다. 성장하는 지역이 다르더라도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동등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복지·교육·문화 격차 감소와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장학사업,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영농청소년 해외연수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ry.or.kr

연락처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사무국 장학담당 (02-6259-1234~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