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대표전화를 종합상담센터번호로 통합운영
그간 사용하던 대표전화는 ARS 교환방식으로 3 - 4단계를 거침으로써 담당 공무원과 통화하는데 있어 많은 불편이 있었으며, 이런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대표전화를 상담센터 전화번호로 통합 운영함에 따라 상담원과의 연결이 보다 용이하게 되었음.
상담전화는 토요일과 일요일 등 휴무일을 제외한 평일 09:00 -18:00까지 운영되며 근무시간외 식약청에 통화를 원하는 경우 당직실(380-1777)을 통하여 필요한 안내를 받을 수 있음
또한, 대표전화를 통합 운영하면서 종합상담센터의 상담원도 기존의 13명에서 18명으로 보강하여 대부분의 문의사항을 해결함으로써, 사업부서의 상담전화가 감소하게 되어 사업부서는 정책부서로서의 기능에 보다 충실하게 되었으며, 상담센터는 전화 및 사이버상담을 분리 운영할 수 있게 되어 상담내용이 보다 충실하게 되어 고객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음.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종합상담센터 (02)3156 - 8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