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공동모금회, 찾아가는 나눔교육 연극 개막

2008-04-15 09:11
서울--(뉴스와이어)--학교 현장에 쉽고 즐거운 나눔을 알리기 위해 나눔교육 연극이 찾아간다. 사랑의 열매(회장 이세중)는 한국사회복지사협회(회장 조성철)와 4월 15일(화) 오전 11시 서울 녹번초등학교에서 나눔실천 학교 현판식을 갖고, 녹번초등학교 5~6학년 600여명과 사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오후 1시 은평문화예술회관에서 찾아가는 나눔교육 연극 ‘춤추는 나무’ 개막식과 개막공연을 갖는다.

하이원리조트(대표 조기송)의 베스트 2015 교육·문화 사업 성금으로 지원되는 찾아가는 나눔교육 연극은 서울과 경기, 인천 지역과 강원도 태백, 정선, 영월, 삼척시 등 4개 폐광지역 등 92개 시·군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올해 12월까지 진행된다. 찾아가는 나눔교육 연극은 어린이들에게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나눔을 알리고,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의 중요성을 교육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사랑의 열매 신필균 사무총장은 “음악과 노래로 나눔의 즐거움을 전달하는 나눔교육 연극을 통해 교실에서 친구들과 서로 배려하는 마음을 배우는 것을 시작으로 학교를 벗어나 우리사회에 나눔문화를 확산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신필균 사랑의 열매 사무총장과 장정윤 녹번초등학교장, 조성철 한국사회복지사협회장, 조기송 하이원리조트 대표가 참석한다.

녹번초등학교는 이날 나눔실천 학교 1호 현판식을 시작으로 나눔연극을 관람하고, 나눔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또한 향후 교내 나눔실천 그림그리기 대회 등 지속적인 나눔교육을 진행해 차세대 나눔리더를 육성할 계획이다.

뮤지컬 형식으로 구성된 나눔교육 연극 ‘춤추는 나무’는 사람들을 도와주는 요정들의 세계에서 쫓겨난 나쁜 마음을 품은 한 요정이 시골 학교의 과수원에 숨어들면서 동네 아이들과 겪는 에피소드를 통해 사랑을 나눌 때 모든 어려움을 이길 수 있다는 교훈을 전한다. ‘찾아가는 나눔교육 연극’ 관람을 희망하는 학교는 한국사회복지사협회(김지현 간사) 전화 02-786-0847로 신청하면 된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개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국민의 소중한 성금을 모아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 전달하는 대한민국 대표 모금·배분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chest.or.kr

연락처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홍보팀 유수경 02-6262-30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