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포데이타, Daum쇼핑몰 ‘d&shop고객센터’ 구축

뉴스 제공
케이티씨에스(ktcs) 코스피 058850
2005-02-23 14:48
대전--(뉴스와이어)--한국인포데이타(KOID 사장:이정훈)는 2월 22일 서울 구로구 소재 123전자타운 7층에서 최우정 Daum EC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d&shop 고객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을 가진 'd&shop고객센터'는 한국인포데이타가 1,000여 평, 500석 규모로 구축한 콜센터로 'Daum'이 2월초에 인수한 오픈마켓(경매사이트-前온켓)과 Daum 쇼핑몰 고객센터를 160여명의 상담원들이 상품, 배송문의 등의 업무를 대행한다.

한국인포데이타 관계자는 "국내 최대의 인터넷 쇼핑몰이며 최근 젊은 층의 폭발적 인기를 끌고 있는 Daum 쇼핑몰 d&shop고객센터를 구축 운영하게 된 것은 한국인포데이타의 대규모 고객센터 운영능력이 시장에서 검증된 것이 아니겠냐"며 "그 동안 KT계열사의 고객센터 운영 중심에서 쇼핑몰 등 다양한 영역으로 진출하는 시발점이 되었다"고 평가했다. 또한 " 국내 최고의 114번호안내와 KT계열사 고객센터 운용을 통하여 확보한 노하우를 활용, 국내 텔레마케팅 아웃소싱분야의 새로운고객센터 트랜드를 선도할 기업으로 적극 시장을 확대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구축된 'd&shop고객센터'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IP(Internet Protocol)컨택센터로 구축했으며 한국인포데이타는 사용자 프로그램인 어플리케이션 부분을 직접 기획, 설계 했다. 콜센터 교환기중 세계 최고인 AVAYA사 장비를 구축해 호환성은 물론, 프로세서장치를 이중화로 설계, 안전성 뿐만 아니라 장비교환 없이도 기능확장이 가능한 고객센터를 구축했다. 또한 원격지 네트워킹이 가능하여 고객사의 요구에 따라 전국 어디에서든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네트워크 사업체제도 갖추었다.

한국인포데이타는 수도권 지역에 대규모 컨택센터를 구축함으로써 주요기업의 콜센터 아웃소싱 확대 등 본격적으로 TM시장에 진입해 국내 최고의 TM전문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tcs.co.kr

연락처

대외협력부 신언식 042-604-523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