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오는 6월까지 닷비즈(.biz) 도메인 최저가 등록 이벤트 실시

뉴스 제공
가비아 코스닥 079940
2008-04-16 17:09
서울--(뉴스와이어)--도메인 등록 전문업체 가비아(www.gabia.com,대표 김홍국)가 닷비즈(.biz) 도메인의 최저가 등록 이벤트를 오는 6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동안 가비아가 제공하는 닷비즈(.biz) 도메인 등록 비용은 1년에 8천원으로 국내 최저가다.

닷비즈(.biz) 도메인은 사업을 뜻하는 비즈니스의 약자로 기업 사이트를 위한 최상위 도메인. 하지만 영리 목적의 상업적 사이트를 나타내는 닷컴(.com) 도메인이 인터넷 비즈니스 사이트를 대변하는 도메인으로 인식되면서 대다수 기업들이 닷컴(.com) 도메인에 기형적인 집중 등록 현상을 보여, 닷비즈(.biz)는 상대적으로 크게 부각되지 못했다.

그러나 최근 닷컴(.com) 도메인의 포화 상태로 기업들이 원하는 도메인명을 등록하기 어려워지면서 닷비즈(.biz) 도메인에 관심이 몰리고 있어 등록 성장세가 예상되고 있다.

16일 현재 등록 수가 7천 5백만개를 넘어서고 있는 .com(닷컴)에 비해 .biz(닷비즈) 도메인의 등록 수는 약 1천 1백만여개로 아직 도메인 공간이 충분하기 때문이다.

가비아 도메인사업팀의 장수정 과장은 “이미 해외에서는 원가 인상 및 도메인 포화 등의 문제 등으로 닷컴 등록의 성장세가 둔화되고 있다”며 “닷컴 도메인에 대한 맹목적인 신뢰 때문에 오히려 인지하기 어렵고 복잡한 형태의 도메인을 사용하기 보다 사이트의 성격을 명확하게 표현해 줄 뿐만 아니라 쉽고 명료한 도메인 확보가 가능한 닷비즈 도메인에 눈을 돌려보는 것이 현명하다”고 말했다.

가비아 개요
인터넷의 기반이 되는 도메인, 호스팅, 홈페이지 등 토탈 인터넷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

웹사이트: http://www.gabia.com

연락처

(주)가비아 인사IR팀 양은희 대리, 02-829-38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