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Children Expo 2008’ 개최

뉴스 제공
킨텍스
2008-04-17 08:52
고양--(뉴스와이어)--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교육과 놀이 종합 박람회인 ‘Children Expo 2008- 지능을 쑥쑥 올려주는 교육, 놀이전’이 5월 1일부터 5월 5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 제 4, 5 전시홀과 옥외 3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Children Expo 2008’은 5세에서 12세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교육 박람회로서, 학부모와 교육 관련 종사자들에게는 자녀 교육에 대한 알찬 정보를 제공하고, 어린이들에게는 두뇌를 계발할 수 있는 놀이형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보여주며, 참가기관에게는 구매 의욕이 높은 고객과의 만남의 장을 제공하는 교육과 놀이 종합 박람회이다.

‘Children Expo 2008’은 세계적인 교육심리학자인 미국 하버드대학의 하워드 가드너 교수의 ‘다중지능이론’을 바탕으로 설계된 5개의 존(Zone)별로 교육 관련 콘텐츠 전시뿐 아니라 체험이 가능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생각존’은 언어·논리영역에 해당하는 논술지도, 독서지도, 일기쓰기지도, 어린이 경제교실, ‘튼튼존’은 신체·운동지능과 연관되어 활동적인 놀이 중심 프로그램으로 짜여져 있다. ‘창의존’은 음악/미술교육, 음악/미술치료, 음악/미술체험, 예술적성검사 등 예술과 관련된 체험을 제공한다. ‘친구존’에서는 대인관계 지능과 자기 이해 지능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주는 사회성 진단 검사, 영재성 검사 및 학습유형 테스트 등을 경험할 수 있다. ‘탐구존’에서는 과학도서 및 자연사 도감 도서를 전시하고, 수리탐구와 과학실험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또한, 각각의 지능 영역에 맞는 제품과 더불어 별도의 체험공간에서 손오공 최고 인기 장난감 ‘슈팅 바쿠간 챔피언쉽’ 대회, 소방관의 하루를 체험해볼 수 있는 ‘119 안전체험캠프’, 아이와 부모가 함께 조립한 실험기구 속에 곤충을 넣어 관찰할 수 있는 ‘대인의 과학’, 삼성증권 ‘어린이 경제교실’, 용돈 관리 뿐만 아니라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을 할 수 있는 ‘신나는 어린이 경제교실’; 아이와 부모가 전자회로 블록을 조합하여 전기 실험을 체험하는 ‘미션키트’, C.M.I.의 ‘스도쿠 대회’, 정림건축과 함께하는 ‘어린이 건축학교’, 종이문화재단의 ‘신난다 종이접기 영재교실’, 돌코리아의 ‘쿠킹클래스’, ‘쪼물딱 천연비누 만들기’, ‘손수건 천염염색’, ‘쪽물 들이기’의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무료로 참가 가능하다. 프로그램에 따라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또한, 꼬마 댄서들의 밸리댄스와 재즈댄스 공연인 ‘엠댄스’, 어린이들을 위한 뮤지컬 ‘날으는 자동차’와 같은 이벤트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이 외에도, 영재교육 전문기관 지니움의 서예원 원장, KBS 김은성 아나운서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에게 듣는 ‘지능을 쑥쑥 올려주는 세미나’ 도 진행된다. 외교관이 되는 방법, 자녀의 영재성 찾아내는 방법, 어린이 말하기 지도 방법 등을 비롯, 해외 유학 및 특목고의 꿈을 가진 어린이들을 위한 전략을 소개하는 6개의 다채로운 세미나로 꾸며진다.

본 박람회 입장 고객은, 일산 킨텍스 제3전시관에서 개최되는 ‘2008 경기 국제도자페어(GyeongGi International Ceramic Fair 2008)’에 무료 입장, 고양 꽃 전시관과 일산 호수공원에서 진행되는 ‘한국고양 꽃 전시회(Goyang Korea Flower Show)’ 20% 입장권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킨텍스와 고양 꽃 전시장 사이에 무료 서틀버스도 운영되는 등 하루 나들이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박람회 관람 시간은 10시부터 18시까지이며, 입장료는 만 13세 이상이 5,000원, 만 5세~12세는 3,000원, 만 5세 미만은 무료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4월 30일까지 사전 등록시 연령에 관계없이 1,000원에 구입 가능하다. 세미나의 경우 사전 등록이 필요하며, 별도의 참가비가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childrenexpo.co.kr) 또는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킨텍스 개요
KINTEX는 정부와 지자체가 공동출자하여 설립한 국제 전시∙컨벤션 센터로 국내외 전시회, 컨벤션 유치 및 전시회 육성을 통해 대한민국 MICE 산업 발전을 이끌고 있다. 국내 최대 전시면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5년 완공되는 제 3전시장으로 총17만 8천㎡의 전시면적을 확보해 세계 20위권 규모의 전시장으로 도약하고 있다.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는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가 공동 주최하고 동반성장위원회, KINTEX, KOTRA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종합 안전산업 전시회이다.

웹사이트: http://www.kintex.com

연락처

PR GATE 이정민 과장 02-792-2633
Kintex 고은영 대리 031-810-81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