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상사, 신제품출시로 컴팩트 디지털카메라시장 강화

뉴스 제공
LG상사 코스피 001120
2005-02-24 08:59
서울--(뉴스와이어)--캐논 카메라를 수입 판매하는 (주)LG상사(대표 금병주, www.lgcamera.com)는 컴팩트 디지털카메라의 최고 인기모델 중 하나인 IXUS 시리즈 신제품 2종 ‘Digital IXUS 700’ 과 ‘Digital IXUS 5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두 신제품은 기존 IXUS 시리즈의 견고함과 휴대성, 다양한 기능에 더불어, 더욱 세련되고 스타일리쉬한 디자인, 높은 해상도, 캐논 만의 다양한 기능이 추가돼 디자인과 기술, 성능을 완벽하게 갖춘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된 ‘Digital IXUS 700’과 ‘Digital IXUS 50’ 디카 신제품은 유려한 곡선을 자랑하는 매력적인 초슬림 디자인에 캐논의 기술력을 모두 포괄하고 있어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디지털카메라 역사상 최초로 피사체의 색깔을 변경할 수 있는 ‘마이컬러기능’은 촬영자가 피사체의 색깔을 촬영 전에 변경하고 뷰파인더에서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신속한 ‘오토포커스 기능’은 피사체 초점을 자동으로 맞춰주므로 초보자도 쉽게 선명하고 생생한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동영상 디지털줌 기능을 비롯 밝은 야외에서도 LCD 이미지를 선명하게 보여주는 ‘퀵브라이트’ 기능과 어두운 밤에도 피사체를 확인하며 촬영할 수 있는 ‘나이트디스플레이’ 기능 등 다양하고 유용한 기능이 추가되었다. 이번 IXUS 신제품은 USB 2.0, 픽트브리지 등 연결성 또한 강화되었다.

LG상사 캐논의 조병상상무는 “일인 일디카 시대를 맞아 컴팩트 디카가 휴대폰처럼 보편화되고 있다” 며, “이번 IXUS신제품은 우수한 디자인과 휴대성, 뛰어난 성능 뿐 아니라 캐논의 기술력까지 모두 갖춘 만큼, 현재 컴팩트 디지털카메라 구입을 고려하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두 제품은 각각 IXUS 700은 3월말, IXUS 50은 4월부터 판매가 시작될 계획이며, ‘Digital IXUS 700’은 60만원 대, ‘Digital IXUS 50’ 은 50만원 대에 구입할 수 있다.

‘Digital IXUS 700’은 7백만 화소, ‘Digital IXUS 50’은 5백만 화소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세부적인 모습까지 상세하게 잡아내는 생생한 화질을 제공한다.

‘Digital IXUS 700’는 유려한 유선형 디자인에 기반한 초슬림 바디를 갖추고 있는 제품으로, 이는 캐논 만의 독창적인 기술인 ‘영구 유선 디자인 (Perpetual Curve Design) 기술’에 기반해 개발 디자인되었다. 그 결과, 초슬림형으로 컴팩트하면서도 전체 디자인이 세련되고 스타일이 살아 나는 바디를 갖추게 된 것.

또한 ‘Digital IXUS 50’의 경우, 전면 렌즈를 둘러싸고 있는 빗살무늬 링이 얇고 세련된 전체 바디에 포인트를 주는 매력적인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Digital IXUS 700’과 ‘Digital IXUS 50’에는 캐논이 독점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DIGIC(Digital Imaging integrated Circuit: 디지털 이미징 통합 서킷) II 기술이 적용돼 고품질의 자연스러운 색깔 표현과 정확하고 섬세한 세부 이미지를 표현해내면서도 처리속도는 더욱 빨라졌다.

이번 두 신제품의 핵심 기술인 이 DIGIC II 이미징 프로세서를 통해 AF 속도가 단축되고, 데이터 전송속도 및 촬영준비 시간이 단축되었다. 이번 캐논 Digital IXUS 700/50 신제품은 기존 컴팩트 디카와 성능과 디자인 면에서 차별화되는 만큼 컴팩트 디카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Digital IXUS 700’과 ‘Digital IXUS 50’은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적으로 제공한다. 새로이 제공되는 기능은 색깔 변환이 가능한 ‘마이컬러 기능’과 빠른 검색을 제공하는 ‘점프(Jump) 기능’, 동영상 촬영 시에 줌기능을 제공하는 ‘디지털 줌’, 자동으로 초점을 맞춰주는 ‘오토포커스(Auto Focus) 기능’, 주위 밝기에 맞춰 이미지를 조정해주는 ‘퀵브라이트(Quick Bright) LCD’와 ‘나이트 디스플레이(Night Display)’ 기능이 추가되었다.

‘마이 컬러 기능(My Color Function)”은 촬영 대상의 색깔을 카메라상에서 마음대로 바꿀 수 있도록 ‘컬러 스왑(Color Swap)’, ‘컬러액센트(Color Accent)’, ‘비비드 블루(Vivid Blue)’ 등의 9가지 컬러 모두를 제공한다. 흥미로운 점으로는 디카 제품으로는 최초로 카메라 상에서 컬러를 마음대로 조정이 가능하다는 사실. 즉, 인물이 빨간 색 옷을 입고 있더라도 카메라 상에서 노란 색으로 변환이 가능할 뿐 아니라 촬영 전 뷰파인더에서 변환한 색깔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이 기능은 동영상 모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점프(Jump) 기능’은 사진을 확인하기 위해 기존에 이미지를 하나씩 스크롤하는 방식 대신, 특정 검색 키를 제공해 빠르고 쉽게 이미지를 검색하고 찾아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동영상 ‘디지털 줌 기능’은 디카로 동영상을 촬영하면서 (기본 모드에서만 가능) 디지털 줌을 작동시킬 수 있어, 피사체와의 거리를 조정하기 위해 촬영자가 직접 움직일 필요가 없다. ‘줌 인 클로즈 업’부터 ‘와이드 샷’까지 모두 적용할 수 있으므로 특징있는 동영상 촬영이 가능해졌다.

‘오토 포커스 기능’은 ‘9-포인트 AiAF (9-point AiAF) 기술에 기반해 피사체가 구도의 중심에서 벗어나도 카메라가 자동으로 피사체에 맞춰 정확한 초점을 신속하게 잡아주므로 선명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만들어준다.

주변의 밝기 정도를 고려해 최적의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한 기술로 ‘퀵브라이트 LCD’ 기능과 ‘나이트 디스플레이’ 기능이 제공된다. ‘퀵브라이트 LCD’ 기능은 주간 촬영 시 주위가 밝아도 LCD 디스플레이상의 이미지를 선명하게 보여주는 기능이며, ‘나이트 디스플레이 기능’은 어두운 곳에서 촬영해도 프레임을 통해 피사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다.

‘Digital IXUS 700’ 과 ‘IXUS 50’ 두 제품 모두 USB 2.0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므로 큰 용량의 이미지도 컴퓨터로 신속하게 전송할 수 있다. 또한, ‘Print/Share’ 버튼을 제공해 윈도우 및 매킨토시 컴퓨터 (Mac OS X v10.1.5-v10.3)에 직접 연결해 전송할 수 있도록 지원하므로, 다운로드 시간을 비롯 전체 작업 시간이 단축되고 보다 쉬워진다.

‘픽트브리지(PictBridge)’ 기술을 지원해 모든 브랜드의 프린터로 직접 프린트 작업을 보낼 수 있다. 또한 ‘고정 사이즈 인쇄(Fixed Size Print)’와 ‘파일명 인쇄’, ‘N-레이아웃’ 기능을 제공한다. 캐논 컴팩트 포토 프린터로 인쇄할 경우, ‘ID 포토 인쇄(ID Photo Print)’와 ‘무비인쇄(Movie Print)’ 기능도 지원된다. ‘ID 포토 인쇄’는 여권이나 운전면허증에 사용되는 ID 크기에 맞게 인쇄할 수 있는 기능이고, ‘무비인쇄’는 동영상 정지화면을 인쇄하도록 지원하는 기능이다.

웹사이트: http://www.lgicorp.com

연락처

김호규 대리 3773-5630 / 시너지힐앤놀튼 이양희 대리 747-1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