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디지털 상거래부문 지식경제부장관상 수상

뉴스 제공
다나와 코스닥 119860
2008-04-18 13:08
서울--(뉴스와이어)--쇼핑포털 다나와(www.danawa.com, 대표이사 손윤환, 성장현)가 대한민국 디지털경영대상에서 디지털상거래 부문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4월 18일 오전 7시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지식경제부 주관 제8회 대한민국 디지털경영대상 시상식은 행정, 경영, 기술, 상거래, 콘텐츠, 미디어 등 총 6개 부문에 걸쳐 진행됐으며 다나와는 이 중 디지털상거래 부문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이종태 동국대 교수는 "디지털 기술ㆍ문화가 경영혁신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점이 해가 갈수록 두드러지고 있다"며 "기술 집약도와 독창성, 고객만족도, 디지털 상거래 인프라스트럭처, 디지털 기반 금융시스템, 정보화 업무 프로세스 등이 주된 심사대상이었다"고 심사기준을 밝혔다.

다나와는 50%에 달하는 시장점유율과 폭넓은 데이터베이스, 커뮤니티 활성화 등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고객만족을 이끌어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수상자 손윤환 대표는 "상품의 물리적 특성이 부재하는 온라인 환경의 특성상 고객을 안심시키고 만족시키기 위해 온라인 기업은 오프라인 기업보다 10배 이상의 노력을 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모든 고객들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다나와가 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다나와 개요
다나와는 대한민국의 상품 가격 및 정보 제공 업체이다. 2000년 디지털 카메라 가격비교 사이트로 설립되었으며 2002년 법인 전환, 2011년 기업공개 했다. 다나와는 많은 온라인/오프라인 쇼핑몰들과의 제휴를 통해 2억5천만 건이 넘는 국내 최대 수준의 상품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자회사로는 (주)다나와컴퓨터, (주)늑대와여우컴퓨터, (주)디피지존이 있으며 마이클럽 등 경졍력 있는 서비스를 인수해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nawa.com

연락처

다나와 마케팅 최현준 주임 1688-2450 (내선: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