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로 봄 테마여행 떠나요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로 봄 테마여행 떠나요.”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사장 임병수)는 5개 국내사업 협력여행사와 공동으로 경기도 봄 테마여행상품 11개를 개발해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

공사는 지난 3월, 내국인 관광 활성화를 위해 롯데관광, 하나투어인터내셔날, 여행스케치, 아이북랜드 와플투어, DMZ관광 등 5개 여행사를 협력여행사로 공모·선정한 바 있다.

경기도 주요 권역별로 농어촌마을 체험상품, 역사ㆍ문화상품, DMZ 상품, 축제 연계 상품 등 다양한 11개 상품을 공동 개발해 봄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는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홍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출시된 상품 중에는 그동안 일반인들이 찾아가기 어려웠던 열쇠전망대, 안성남사당 등 문화공연을 접목시킨 이색 농촌체험, 남한산성의 역사와 도자기체험을 연계한 에듀투어, 허브 쿠키 만들기 이색체험 등 다양한 상품들이 포함되어 있다.

공사 관계자는 “여행사가 관광객을 모객 해 올 경우 포상금을 지급하는 방식의 인센티브제를 시행하고 있는 지자체는 많지만 상품 기획 단계부터 여행사와 손잡고, 실질모객이 가능한 상품, 전략적 관리ㆍ육성이 필요한 상품을 특성에 맞게 지원하는 것은 경기도가 최초”라고 말했다.

공사는 장기적으로 상품이 자생력을 갖고 정착할 때까지 여행사와 공동으로 기획, 관리하겠다는 입장이다.

한편, 이 상품은 경기도 여행 예약 사이트(www.ethankyou.co.kr) 또는 협력여행사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gto.or.kr

연락처

경기관광공사 홍보정책팀 김삼훈 031-259-6929 019-317-4043 팩스 : 031-259-69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