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 정보화 역기능 예방 콘텐츠 나왔다

서울--(뉴스와이어)--정보격차 해소 글로벌 전문기관 한국정보문화진흥원(원장 손연기, www.kado.or.kr)은 어린이와 청소년의 정보통신 윤리의식 함양을 위한 정보화역기능 예방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전국에 보급한다고 밝혔다.

정보화역기능 예방 교육 콘텐츠는 △중등용 영상교재 2종 △유아용 노래 3종 △초등용 게임 2종 △피싱예방 플래시 1종 등 8종의 콘텐츠와 기존에 제작한 콘텐츠를 포함 총 50편으로 구성해 CD로 제작했다.

중등용 영상교재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악성댓글과 인터넷 저작권을 주제로 다루었는데, 인기 개그맨 변기수(30)씨가 출연해 화제가 되고 있다.

또한 유아용 노래와 초등용 게임은 친근한 캐릭터가 등장해 네티켓 상식 등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어린이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이 기대된다.

한국정보문화진흥원 손연기 원장은 “최근 인터넷에서의 악의적인 댓글(악플)과 청소년의 저작권 침해가 사회문제로 확산되는 가운데 영상교재가 개발되어 정보통신 윤리의식 제고와 건전한 사이버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정보문화진흥원은 ‘정보화역기능 예방교육 콘텐츠 CD'를 전국 1만 여 개 학교와 600 여 개의 공공도서관, 지자체 등에 보급해 적극 활용토록 권장할 방침이다. CD에 수록된 콘텐츠는 5월부터 진흥원 홈페이지(www.kado.or.kr/cybercrime) 및 국가지식포털(www.knowledge.go.kr) 역기능예방관을 통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자체 웹사이트에 탑재하기를 희망하는 경우 신청하면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ado.or.kr

연락처

건전정보문화팀 한상필 팀장 02-3660-259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