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A, 데이터센터 자동화에 대한 글로벌 조사 결과 발표

2008-04-23 10:04
서울--(뉴스와이어)--한국CA(사장 김용대, www.ca.com/kr)는 오늘 미국, 아태, 유럽 등 전 세계 300여 명의 CIO 및 IT 중역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데이터센터 자동화에 대한 흥미로운 실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아태 지역은 한국과 호주만을 대상으로 조사되었다.

조사 결과, 기업들은 IT 데이터센터 자동화를 통해 해결하려는 3가지 주요 과제로 업타임/비즈니스 연속성(42%), 성능관리(35%),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있어 변화에 대한 능동적 대응 능력(29%)를 꼽았다.

자동화로 얻을 수 있는 중요한 혜택으로 높은 운영 효율성/생산성, 향상된 서비스 수준 가용성, 비즈니스 우선순위에 기반을 둔 IT 서비스 제공 능력 등이 꼽혔다. 또한 응답자들은 가상화와 서버 통합이 데이터센터 자동화 수요를 견인한다고 밝혔다.

베스트 프랙티스 프레임워크도 자동화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응답자 가운데 46%가 ITIL이 데이터센터 자동화 수요를 창출한다고 답했으며, 30%는 BSM(Business Service Management), 23%는 COBIT을 자동화 수요 창출의 베스트 프랙티스 프레임워크로 꼽았다. 또한 전 세계 응답자의 33%가 IT 프로세스 자동화 관리 및 통제를 위해 현재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사용하고 있다고 답했다.

IT 조직이 비즈니스 우선순위와 목표를 서비스와 연결시키는 작업에 데이터센터 자동화가 중요한 역할을 담당함에 따라, 앞으로 1~2년간 자동화의 역할은 현격히 증가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데이터센터 자동화는 가상화 관리, 서버 통합, 에너지 절감 및 프로비저닝을 통해 친환경 IT 전략 실행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김용대 한국CA 사장은 “IT 리더들은 비즈니스 서비스 전달을 최적화하고 경쟁력 우위를 강화하기 위해 자동화 수준을 반드시 향상시켜야 한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라며, “ 데이터센터 자동화는 IT가 소프트웨어 프로비저닝과 잡 스케줄링 영역을 넘어 실시간 업무 유동성에 대한 IT 인프라스트럭처의 신속하고 유연한 대응을 보장한다”고 설명했다.

CA에 대하여

세계 최대의 관리 소프트웨어 회사인 CA는 기업 및 기관들의 복잡한 IT 환경을 통합하고 단순화하여 최상의 비즈니스 성과를 내도록 도와준다. CA는 고객의 IT 환경을 통제, 관리, 보호하는 전문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기업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생산성을 극대화한다. 1976년에 설립된 CA는 미국 뉴욕주의 아일랜디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140여 개 국 이상에 서비스 고객을 두고 있다. CA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 사이트 ca.com/kr에서 제공된다.

한국CA테크놀로지스 개요
CA 테크놀로지스(NASDAQ: CA)는 메인프레임 및 분산 환경에서부터 가상화, 클라우드 환경까지 모든 IT 환경을 아우르는 전문성을 지닌 세계적인 IT 관리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기업이다. CA 테크놀로지스는 IT 환경을 관리 및 보호하고, 고객들이 유연한 I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A 테크놀로지스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는 IT 기업들이 비즈니스 민첩성을 높이는데 필수적인 통찰력과 통제력을 제공한다. 글로벌 포춘 500대 기업 대부분이 진화하는 IT 에코시스템 관리를 위해 CA 테크놀로지스를 이용하고 있다. CA 테크놀로지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 사이트(www.ca.com/kr)와 트위터(www.twitter.com/CA_Kore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com/kr

연락처

한국CA 강성진 부장 02-559-4259
KPR 정광진 과장 3406-2252 염정윤 대리 3406-2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