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로, 독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도서를 추천하는 테마대분류 선보여

파주--(뉴스와이어)--“당신은 누구세요? 당신만을 위한 맞춤형 도서는 따로 있습니다!”

온라인서점들의 치열한 고객유치를 위한 서비스 개선경쟁 속에서 온라인서점에 장점인 독자들을 위한 빠른 배송서비스 기능 등과 더불어 고객에 맞는 맞춤형 추천 기능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온오프라인서점 리브로(www.libro.co.kr / 대표 김경수)가 기존 책의 장르별 분류와 별도로직업과 성향 등 독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16개의 분류기준을 바탕으로 추천하게 되는 “테마대분류”를 4월 28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보인다.

이번 “테마대분류”는 단순히 기획코너로 운영되는 것이 아니라 근본적으로 분류를 새롭게 선보이는 것으로 직장인, 대학생, 선생님, CEO, 인생2막, 초보 부모 등 직업군에 따른 분류와 사랑, 웰빙, 마니아, 살림 등 인간심리상태에 따른 분류가 있는 등 새로운 분류체계에 따라 모두 16개의 대분류로 구성되어진다.

또, 각 대분류 주제에 이어 세부적으로 중분류 주제가 다시 나뉘어 독자가 원하는 서적들을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런 맞춤형 추천기능 서비스 등장은 기존 대부분 온라인서점들이 소설, 경제, 여행, 예술 등 책의 장르별로 구분해 독자들이 책의 종류를 쉽게 찾도록 배려해 왔으나, 등록된 도서 데이터의 수가 늘어나고 책을 찾는 독자들의 취향이 다양해지면서 책의 가치적 측면과 실용적 측면을 동시에 얻기 위해 이번에 독자 중심의 전문추천 코너로 마련되었다.

최덕수 리브로 도서사업부장은 “온라인서점은 가격적인 매력만 부각되는 곳이 아니라 온라인이라는 특징을 바탕으로 독자들이 방문했을 때 원하는 서적을 빠르고 쉽게 선택할 수 있는 공간이 되고 있다”면서, “이에 이번 추천기능은 온라인서점 업계 중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것으로 독자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해 독자 중심의 새로운 분류체계로 좀 더 구체적인 서비스로 자리매김을 할 것이라 예상된다”고 말했다.

또, “테마대분류는 5월에 선보일 웹진과 함께 리브로의 새로운 서비스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리브로는 테마대분류를 선보이는 것을 기념해 오는 24일부터 5월 31일까지 ‘당신은 누구세요?’ 이벤트를 진행해 설문과 함께 대분류이름맞추기 게임 등을 통해 참석하는 독자들에게 문화상품권을 제공하게 된다.

웹사이트: http://www.libro.co.kr

연락처

리브로 마케팅팀 권성은 사원 031-955-8234
홍보대행사 브릿지커뮤니케이션즈 김정훈 차장 02-2269-928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