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문회사 SK마케팅앤컴퍼니 공식 출범

서울--(뉴스와이어)--SK그룹의 마케팅 역량이 결집된 국내 최고 수준의 마케팅 전문회사가 공식 출범한다.

SK 마케팅앤컴퍼니(대표이사 李方衡)는 28일(월) 서울 남대문로 오펠리스에서 이방형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회사 출범 기자간담회에서, 5월 사업개시를 앞둔 마케팅 전문회사의 구체적인 사업 소개 및 종합마케팅 회사 비전을 설명했다.

SK 마케팅앤컴퍼니는 시장과 소비자의 변화로 새로운 마케팅 기법이 요구되고 마케팅 서비스가 전문화되는 상황에서, 10년 간의 오케이캐쉬백 사업을 기반으로 한 시장과 고객에 대한 전문지식과 통신/에너지 분야 선두기업으로서 확보하고 있는 SK그룹의 국내 최고 수준의 마케팅 역량을 통합 활용하기 위해 설립하게 되었다.

SK 마케팅앤컴퍼니는 기업 고객에게는 최적의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계 최초의 종합마케팅 서비스 회사로서, 세가지 마케팅 핵심 축인 ▲오케이캐쉬백 사업을 기반으로 한 제휴마케팅 사업, ▲대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광고 사업, ▲고객에 대한 전문지식을 기반으로 한 시장조사 및 마케팅 컨설팅 사업을 초기 사업영역으로 확정했다.

제휴마케팅 사업은 SK에너지로부터 오케이캐쉬백 사업을 5월부터 양수받아 직접 운영할 예정이며, 현재 3,000만 고객과 4만5,000개의 가맹점 기반을 더욱 확장해 고객의 소비가치와 제휴 기업의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시켜나갈 계획이다.

오케이캐쉬백 사업은 사업개시 10년차로 현재 국내 최대의 ‘온ㆍ오프라인 통합 마일리지’사업으로 성장해 왔으며, 금번 SK마케팅앤컴퍼니 출범을 계기로 SK 그룹의 다양한 제휴 Network 및 Benefit 프로그램 등과 연계함으로써 소비자에게는 보다 가치있는 혜택을, 그리고 제휴사에게는 더욱 강력한 마케팅 파트너로 자리매김될 전망이다.

이 같은 사업을 효과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광고사업은 SK마케팅앤컴퍼니의 고객에 대한 높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각 기업이 필요로 하는 차별화되고 통합된 광고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기존 Mass Media 뿐만 아니라 쌍방향성, 개인화라는 커뮤니케이션의 메가 트렌드를 반영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모바일 채널을 활용하여, 고객 맞춤형 One to One 광고를 중점 추진함으로써 새로운 광고 영역 발굴 및 광고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꿔 나갈 계획이다.

이와 관련하여, SK마케팅앤컴퍼니는 전략적 핵심 기능은 내부적으로 강화하고, 기타 실행 및 제작과 관련된 기능은 기존 업계와의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상생 경영은 물론 효율성도 극대화 할 방침이다.

그리고 시장조사 및 컨설팅 사업은 SK 마케팅앤컴퍼니가 추구하는 종합마케팅 회사로서 성장하기 위한 기본적 기능 확보로서의 의미를 가지며, 광범위한 오케이캐쉬백 고객과 제휴사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차별적인 시장조사(Market Research) 및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를 다양한 고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SK마케팅앤컴퍼니는 일반 소비자 대상 사업으로 오케이캐쉬백에서 추진해온 다양한 세그멘트 마케팅 사업 및 Commerce 사업을 확대함과 동시에 개인의 Lifestyle에 따라 소비가치를 극대화하는 다양한 소비 컨설팅 서비스를 본격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예를 들어, 여행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개인 고객에게 기존 업체는 단순히 가격에 맞추어 항공, 호텔, 교통, 방문지를 조합한 상품을 제시하는 데 반해, SK 마케팅앤컴퍼니는 고객의 총 구매력 및 Needs에 따라 광범위한 제휴Network을 활용하여 최적의 통합상품/서비스를 고객에게 제시함으로써, 맞춤형 여행상품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것이다.)

SK 마케팅앤컴퍼니는 이러한 초기 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함께 고객에 대한 전문지식과 디자인, 브랜드 등 새로운 마케팅 기능의 최적 결합을 통해 지속적인 신규사업 개발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며, 이를 통해 사업 5년차인 2013년에는 매출액 1조원, 영업이익 1천 5백억원 수준의 수익을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방형 사장은 “기업에게 기획, 운영 등의 마케팅 전반에 걸쳐 최적의 해법을 제시해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게 지원하고, 소비자에게는 생활영역을 쇼핑, 레저, 금융, 교육 등 17개 영역으로 나눠 소비활동 과정 전반에 걸쳐 소비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는‘TVO(Total Value Organizer)’를 지향하는 것이 SK마케팅앤컴퍼니의 비전”이라고 밝혔다.

SK 마케팅앤컴퍼니는 SK텔레콤과 SK에너지가 50대 50의 동일지분으로 총 3,800억원을 출자해 지난 4월7일 기 설립되었으며, SK텔레콤 MNO총괄 부사장 출신으로 설립추진단장을 맡아온 이방형 부사장이 초대 사장을, 문종훈 상무(前 SKE 카라이프사업부장)가 CM(Customer Marketing)사업 센터장, 이재식 상무(前 SKE Cashbag사업부장)가 제휴마케팅사업 센터장, 이시혁 상무(前 서울음반 부사장)가 커뮤니케이션사업 센터장, 문연회 상무(前 SK㈜ SKMS담당)가 경영지원실장을 맡는다.

웹사이트: http://www.sk.co.kr

연락처

SK MC설립추진단 허재영 매니저 070-7400-5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