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의 사각 도자기 ‘딤채 웰빙 생생용기’ 개발

뉴스 제공
위니아 코스닥 071460
2008-04-28 14:24
아산--(뉴스와이어)--김치냉장고 원조 브랜드 딤채가 친환경 도자기 젠한국과 2년간의 공동연구 끝에 세계 최초로 사각형 도자기 ‘딤채 웰빙 생생용기’를 개발해냈다. 장독의 원리를 ‘딤채’라는 김치냉장고를 통해 그대로 구현해냈던 딤채가, 그 내부 용기까지 김장독이 가진 장점을 최대한 살린 딤채스러운 용기를 개발하기 위해 기울인 노력이 드디어 결실을 보게 된 것.

딤채 웰빙 생생용기는 환경호르몬과 같은 유해물질이 전혀 발생하지 않으며, 은나노 공법으로 제작되어 대장균 및 포도상 구균의 증식을 억제시킨다. 또한 납이 포함되지 않은 유약을 사용해 인체에 무해하며 고온에서 3회 이상 소성하여 수분흡수율이 0%로 오랜 기간 김치를 보관해도 김치국물이 베이지 않는다. 은은한 꽃 문양이 새겨진 딤채 웰빙 생생 용기는 딤채 고급형 제품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된다. ‘딤채 웰빙 생생용기’는 미국의 레녹스, 독일의 빌레르 앤 보흐, 일본의 나루미 등 세계적인 제품을 생산하는 젠한국의 인도네시아법인 ‘한국세라믹’에서 제조하며, 특히 젠한국의 초강자기 생산기법을 사용하여 도자기로 만든 용기임에도 강한 내구성을 갖추고 있는 것이 장점이다.

김치는 그 특성상 용기안에서 발효와 숙성이 그대로 이루어 지기 때문에, 어떤 소재ㆍ특징을 가진 용기를 사용하느냐가 김치의 맛뿐만 아니라 건강에 까지 큰 영향을 미친다. 이에 딤채에서는 김장독과 같은 장점을 그대로 가진 도자기로 김치냉장고 용기를 만드는 것을 꾸준히 연구해 왔다. 하지만 사각형의 도자기 용기는 일반적인 제조방식의 과정으로는 만드는 것이 불가능하였다. 물레를 돌려 제조하는 도자기의 특성상 원형의 제작이 유일하였고 사각모형으로 제작했어도 도자기를 굽는 과정에서 수분이 빠져나가면서 균일하게 수축되지 않아 모양이 변질되는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김치의 맛에 대한 고집으로 장인정신의 도자기 제조기술을 가지고 있는 젠과의 2년간의 공동연구 끝에 마침내 사각 도자기 용기인 ‘딤채 웰빙 생생용기’를 개발하고 대량 생산시스템까지 구축하게 되었다.

위니아만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김종우 팀장은 “세계 최초로 김치냉장고를 개발했던 딤채가 도자기로 만든 김치 용기도 처음 선을 보이게 되었다. 이는 김치의 맛에 대한 딤채의 고집스런 노력을 보여주는 일례로 땅 속 김치 맛을 보다 완벽하게 구현해내고자 하는 딤채의 끊임 없는 노력과 젠한국의 장인정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라고 말하며, “이제는 김치냉장고 자체에서부터 그 내면까지 철저하게 김장독의 원리를 적용한 최상의 김치냉장고를 통한 최고의 맛을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www.winia.com

연락처

위니아만도 마케팅팀 오창현 02-3490-6203
레인보우커뮤니케이션 02-541-4777